금요일, 3월 29, 2024
Home건강미용의외로 많은 사람들이 잘못 쓰고 있는 트리트먼트, 제대로 된 사용법 알려드립니다.

의외로 많은 사람들이 잘못 쓰고 있는 트리트먼트, 제대로 된 사용법 알려드립니다.

유튜브 ‘헤어개꿀팁진리뷰’ 채널에 ‘나만 모르고 있던 트린트먼트 사용법 머릿결이 좋아지지 않은이유’ 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는데요.

‘헤어개꿀팁진리뷰’ 채널은 남자/여자 헤어스타일의 모든 리뷰, 헤어스타일에 필요한 제품을 리뷰하는 채널인데요.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IMG_001-42-1024x576.jpg입니다
ⓒ 유튜브 ‘헤어개꿀팁진리뷰’

우선 트린트먼트는 린스가 아니라고 합니다.

  • 샴푸 > 린스 > 트린트먼트 X
  • 샴푸 > 트린트먼트 > 린스 O

린스와 똑같다고 생각하신 분들이 계셔서 린스를 하고 나서 트린트먼트를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그렇게 하고 계셨다면, 영상을 끝까지 봐주시길 바랍니다.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IMG_002-41-1024x578.jpg입니다
ⓒ 유튜브 ‘헤어개꿀팁진리뷰’

‘헤어개꿀팁진리뷰’ 유튜버는 가장 질문이 많았던 3가지 질문이 있었다고 하는데요.

우선 첫 번째로 ‘트린트먼트는 얼마만큼의 양을 발라야 하며 며칠에 한 번씩 사용해야 하나요?’

  • 트린트먼트는 손바닥에 100원 동전 만큼 매일 하는 걸 추천 !
샴푸를 하고 나면 수분과 단백질이 제거가 된다고 해요.

머리가 상한 모발에는 이미 수분과 영양 단백질이 없기 때문에 이걸 인위적으로 트린트먼트로 매일 채워주는 게 좋다고 합니다.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IMG_003-42-1024x576.jpg입니다
ⓒ 유튜브 ‘헤어개꿀팁진리뷰’

두 번째 질문은 ‘트린트먼트는 몇 분 정도 바르고 있으면 좋나요?’

  • 트린트먼트는 최소 5분 정도 방치

바쁜 아침에 일부러 시간내서 하긴 어렵기 때문에, 샤워할 때 샴푸를 먼저 하고 트린트먼트를 바르고 바디워시 하면서 마무리로 헹궈주는 게 가장 좋다고 합니다.

시간여유가 있으신 분들은 하루에 딱 5분 정도만 투자하면 머리에 무척 좋다고 하네요.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IMG_004-42-1024x576.jpg입니다
ⓒ 유튜브 ‘헤어개꿀팁진리뷰’

세 번째 질문은 ‘트린트먼트 제품의 사용방법 그대로 해도 되나요?’

트린트먼트 사용법 뒤에는 분명히 ‘트린트먼트를 하고나서 깨끗이 헹구어준다’ 라고 써져있을텐데요.

각자 머리를 깨끗이 헹구는 기준이 다르기 때문에 내가 깨끗하다고 할 때까지 헹구는게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합니다.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IMG_005-41-1024x575.jpg입니다
ⓒ 유튜브 ‘헤어개꿀팁진리뷰’

또 이런 질문도 굉장히 많이 들어온다고 합니다.

샴푸하고 린스하고 트린트먼트 해도 되나요? 혹은 샴푸하고 트린트먼트하고 린스 해도 되나요?

린스와 트린트먼트의 차이점은 린스는 실리콘으로 부드럽게 해준다고 생각하시면 되고, 트린트먼트는 영양분이라고 생각하시면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히려 삼푸 > 린스 > 트린트먼트 보다 샴푸 > 트린트먼트 > 린스 하는게 더 좋다고 합니다.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IMG_006-30-1024x575.jpg입니다
ⓒ 유튜브 ‘헤어개꿀팁진리뷰’

남자 분들 머리는 짧은데 가장 긴머리 라고 해봤자 앞머리고 옆머리, 뒷머리 다 짧은데 트린트먼트를 해야 하는지?

트린트먼트를 하다 보면 두피에 묻어서 안 좋은게 아니냐 라고 하신다고 하는데요.

네. 사실 두피에 묻으면 좋지 않다고 합니다. 두피용으로 나오지 않는 이상 두피에 묻히면 좋지 않다고 하는데요.

근데 어차피 깨끗이 헹궈낸다면 상관이 없을 거라고 생각하는데 그대로 기분이 찝찝하다면 앞머리(긴머리)만 바르라고 하네요.

출처 : 유튜브 ‘헤어개꿀팁진리뷰’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

Recen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