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일, 1월 10, 2023
Home건강미용"스킨과 '이걸' 섞어주세요" 실제 나이 40대인데 피부 나이 20대 나온 유명 연예인의...

“스킨과 ‘이걸’ 섞어주세요” 실제 나이 40대인데 피부 나이 20대 나온 유명 연예인의 피부 관리법

피부에 대한 고민은 누구나 가지고 있죠? 탄력있고 깨끗한 피부에 대한 갈망은 남녀노소 불문한 모두의 관심 주제입니다. 아무래도 피부는 외모의 아름다움을 결정하는데 큰 비중을 차지하는 부분이기 때문이죠.

물론 미의 기준은 계속 변하지만 피부는 불변의 법칙처럼 미인이 되기 위한 필수적인 조건으로 자리 잡고 있는 만큼 피부 관리가 굉장히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 MBN ‘엄지의 제왕’

과거 MBN ‘엄지의 제왕’에 가수 채연이 출연하여 40대 나이에도 20대 못지않은 비주얼로 감탄을 자아냈습니다.

2005년의 채연과 2018년의 채연. 무려 14년이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정말 비교가 무색 할 정도로 변함없는 모습을 보여줬는데요.

동안인 채연의 가장 큰 무기는 바로 피부라고 합니다.

이에 세월을 거스른 피부. 역대급 동안으로 불리는 채연이 직접 핵심 비법을 준비해왔다고 하네요.

ⓒ MBN ‘엄지의 제왕’

채연은 피부 나이 측정을 위해 직접 피부과에 방문했는데요.

모공, 주름, 색소침착, 피지, 피부톤 각 부문 별 피부 상태 측정 결과 김혜원 피부과 교수에 의하면 피부 상태를 종합적으로 봤을 때 피부 나이는 20대 중후반으로 결과가 나왔다고 합니다.

채연의 피부는 연령 대비 1/4수준의 주름은 물론 20대보다 팽팽한 상태라고 해요.

이에 채연은 ‘평상시에 신경을 쓴 만큼 유지가 된 것 같다’라며 기뻐했는데, 채연의 탄력적인 피부의 비결은?

1. 하루 물 1.5L

ⓒ MBN ‘엄지의 제왕’

채연은 방송하는 내내 틈만 나면 물을 마시는 모습을 보여줬는데, 첫 번째 비결로 물을 꼽았습니다.

물을 많이 마시면 피부에도 좋고 촉촉함이 유지되기 때문에 자주 마시고 억지로라도 물을 마시려고 한다고 해요.

그렇게 채연은 하루 1.5L 정도는 기본으로 마시고 있다고 합니다.

물은 거들 뿐 진짜 비결은 바로 다름아닌 피부 건조를 잡아주는 채연만의 피부 상비약이 있다고 하는데요.

2. 스킨

ⓒ MBN ‘엄지의 제왕’

채연의 피부 상비약은 바로 다름아닌 스킨이였습니다.

스킨은 겨울엔 히터 여름엔 에어컨 건조함으로부터 피부를 지키는 노하우라고 하는데요.

건조할 땐 메이크업 위에도 스킨을 바르고, 스킨으로 부족할 경우 공병에 스킨을 담아 미스트처럼 뿌린다며 자신만의 피부 관리법을 공개했습니다.

이렇게 스킨으로 건조함을 잡아주고나면 기분도 전환되고 피부도 확실히 촉촉해진다고 하네요.

3. 3스킨·3수분 크림 스킨

① 화장솜에 스킨을 묻혀 피부결을 정돈한다
② 스킨을 손바닥에 덜어 얼굴에 3번 덧바른다
③ 수분크림과 스킨을 5:1 비율로 섞어 얼굴에 3번 덧바른다

* 채연은 직접 차이를 실감하기에 매일 실천하는 3스텝 스킨케어라고 합니다.

ⓒ MBN ‘엄지의 제왕’

채연의 스킨케어 루틴을 지켜본 동안 여배우의 뷰티 멘토 우현증 메이크업 전문가는 3스텝 스킨케어+수분크림과 섞어바르기 즉, 채연의 스킨케어 루틴은 굉장히 현명하고 똑똑한 방법이라며 극찬했습니다.

많은 연예인들을 봤는데 피부가 좋은 연예인들은 이유가 있다고 해요.

기초는 오랫동안 탄탄하게 천천히 바르고 한 단계 한 단계를 차곡차곡 쌓는 것이 중요한데, 3스텝 스킨케어를 잘 선택한 것 같다고 하네요.

출처 : MBN ‘엄지의 제왕’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

Recen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