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건강 미용 매일 몸과 얼굴에 바나나 껍질 문지른 72세 할머니의 피부 상태 본 누리꾼들이 깜짝 놀란 이유

매일 몸과 얼굴에 바나나 껍질 문지른 72세 할머니의 피부 상태 본 누리꾼들이 깜짝 놀란 이유

0
매일 몸과 얼굴에 바나나 껍질 문지른 72세 할머니의 피부 상태 본 누리꾼들이 깜짝 놀란 이유

건조하고 추운 겨울 날씨에 부쩍 푸석푸석해진 피부로 고민이 많아지게 되는데요. 여기 특별한 비법으로 동안 피부를 유지하는 할머니가 화제 되었습니다.

인스타 “buzzfeedvideo”에서는 “엄마의 안티에이징 비법”이라는 제목과 함께 영상이 올라왔는데요. 영상 속에 여성은 미치코라는 여성으로 촉촉해 보이는 피부에 주름과 잡티가 보이지 않는 탱글탱글한 피부를 소유하고 있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인스타 “buzzfeedvideo”

더 놀라운 건 그녀의 나이는 72세라는 것인데요. 그녀의 동안 피부 비결은 무엇일까요?

영상 속 미치코 할머니는 매끈함이 느껴지는 피부 위로 무언가를 문지르고 있는습니다. 바로 바나나 껍질입니다. 바나나 껍질에는 항산화 성분과 필링 성분 함유되어 있는데, 이는 피부를 보호하는 성분으로 얼굴이 울굿불굿 해지는 것을 방지해 주고 모공 속 이물질을 제거하는데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이뿐만 아니라 바나나 껍질에는 비타민과 단백질, 마그네슘, 칼륨, 미네랄 등 몸에 좋은 다양한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피지 분비를 억제해 주고 탱글탱글한 피부를 유지해 준다고 합니다.

인스타 “buzzfeedvideo”

바나나 껍질은 일상 속에서도 구하기 쉬운 재료로 관리 방법도 매우 간편하다고 하는데요. 바나나 껍질의 안쪽 하얀 부분을 피부에 부드럽게 10분정 도 문지르기만 하면 됩니다. 이 방법을 일주일에 3번 정도 꾸준히 한다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 미치코 할머니의 영상을 따라 해본 누리꾼들은 “정말 효과가 좋다” “단시간에 효과를 볼 수 있다” 등 효과가 정말 있었다는 반응과 “간편해서 좋다” “당장 해보고 싶다”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바나나 껍질을 활용하여 동안 피부를 유지하신 미치코 할머니의 화제 영상은 인스타 “buzzfeedvideo”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가격도 좋고 맛도 좋은데 영양까지 챙겨주는 금상첨화 과일이 있습니다. 바로 바나나인데요.

대형마트는 물론 편의점, 동네 마트에서 간편하게 구매가 가능하며 요즘은 카페나 자판기에서도 쉽게 접할 수 있습니다. 바나나는 가격도 저렴하고 부드럽고 달달해 남녀노소가 좋아하는 과일로 자리 잡았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이 바나나가 얼마나 건강에 좋은지 잘 모르고 있습니다. 그럼 바나나의 효능에 대해 알아봅시다.

1. 스트레스 해소

첫 번째로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바나나 속 칼륨이 심장 운동을 정상화시켜 뇌에 산소 공급 활동을 도와주고 수분 밸런스를 조절해주어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2. 피부미용

두 번째로 바나나는 피부 건강에 여러 가지 도움을 줍니다. 바나나 껍질은 섬유질이 풍부해 촉촉한 피부를 만들어줍니다.

3. 변비 개선

세 번째로 변비에 효과적입니다. 바나나 속 식이섬유와 펙틴은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주고 변비 개선에 도움을 주며 장 외에도 위를 코팅해 주어 위에서 받는 자극을 줄여주어 속이 편안해집니다.

4. 우울증 완화
네 번째로 우울증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바나나 속 트립토판 성분은 “세로토닌”이라는 행복 호르몬 분비를 도와 기분을 좋게 만들어주는데요. 바나나를 한 개만 먹더라도 이 “행복 호르몬”을 증가하는 데 영향을 주어 행복감을 느낄 수 있게 도와준다고 합니다. 우울한 일이 생겼을 때 바나나의 도움을 받아보세요.

5. 혈관 건강 개선
다섯 번째로 혈관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바나나에는 사과의 3배에 달하는 칼륨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칼륨은 체내에 나트륨을 밖으로 배출시키는 역할을 하여 고혈압과 동맥경화 등 혈관과 관련된 질병을 예방해 줍니다.

6. 다이어트
여섯 번째로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바나나는 섭취 시 포만감을 주며 비타민 A와 C가 풍부하고 지방 함유량이 적습니다. 또한 적은 양으로도 영양소를 풍부하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생리통을 줄여주고 피부 미용에 효과적인 등 우리 몸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하지만 몸에 아무리 좋은 음식이라도 과하면 독이 되어버리기도 하는데요.

바나나 역시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바나나를 과하게 섭취하게 되면 당 섭취가 높아져 오히려 변비에 걸리기 쉽고 설사를 유발합니다. 바나나는 하루에 2개 섭취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건강에도 좋은데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만능 과일 영양사, 바바나 이상 효능을 알고 나면 더욱 맛있어지는 바나나에 대해 소개 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