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12월 9, 2022
Home건강"세상 제일 비싼 공기청정기 수준.."자주 먹기만 해도 '폐 필터 기능' 향상돼 염증...

“세상 제일 비싼 공기청정기 수준..”자주 먹기만 해도 ‘폐 필터 기능’ 향상돼 염증 세포 억제됩니다.

채널A ‘나는 몸신이다’ 278회는 [폐 건강] 편으로 꾸며졌는데요.

이날 방송에는 제17회 인천 아시안게임 여자 수영 국가대표, 제18회 광주 세계 수영선수권대회 여자 국가대표를 지낸 경북도청 소속 수영선수 ‘정유인’이 출연해 자신만의 폐 건강 비결을 전해 화제입니다.

‘이 음식’이 무려 1만 미터를 달릴 수 있는 폐를 만들어줬다고 하죠?

수영선수 정유인이 실제로 운동하면서 폐 건강에 효과를 톡톡이 보고 있다고 하는데요.

이날 방송에서 소개한 국가 대표급 폐를 위한 음식의 정체는 다음과 같습니다.

토마토

토마토는 정유인 선수가 평소에 수영하면서도 자주 챙겨먹는 음식 중 하나라고 하는데요.

운동을 하다보니 염증이 자주 생길 수 밖에 없죠.

토마토에는 염증을 없애주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다는 이야기를 듣고 먹기 시작했는데 올리브유와 함께 먹으면 토마토의 항산화 성분이 더 좋아지고, 또 올리브유의 비타민E가 폐 기능에 좋다고 합니다. 실제로 토마토와 올리브유를 함께 먹으면서 효과를 몸으로 직접 체험했다고 합니다.

토마토에는 라이코펜 이라는 생리 활성 물질이 굉장히 풍부한걸로 유명한데요.

이 라이코펜 성분은 몸에 해로운 활성산소를 억제해 세포 손상을 막아준다고 합니다. 토마토는 항산화 뿐만 아니라, 폐 건강에 도움이 되는 성분이 들어 있다고 합니다.

유럽의 한 유명한 호흡기 관련 의학 전문 잡지에 기고 된 내용에 따르면 650명 이상의 성인한테 폐 기능을 측정한 후 10년 뒤 같은 참가자들의 폐 기능을 검사했다고 하는데요.

하루 평균 2개 이상 토마토를 섭취한 사람과 아닌 사람을 분류 했더니, 하루 평균 2개 이상의 토마토를 섭취한 사람이 폐 기능 속도가 현저히 느렸다고 합니다.

올리브유

올리브유에는 비타민E ‘알파 토코페롤’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는데요.

이 성분이 면역력을 강화하고 폐 기능과 폐활랑 개선에 도움을 주며, 흡연자의 경우 알파 토코페롤을 섭취시 폐암 위험률을 많이 낮출 수 있다는 연구결과도 있다고 합니다.

토마토 올리주 재료

재료 : 데친 토마토 300g, 올리브유 1큰술, 꿀 1큰술

토마토는 생 토마토가 아닌, 데친 토마토 입니다. (껍데기를 살짝 벗겨준 토마토)

  • 토마토를 데치면 항산화 성분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지만, 껍질이 질겨지기 때문에 한번 데쳐서 껍질을 깐 다음에 갈아주면 더 곱게 갈 수 있다고 합니다.

토마토 올리주 만들기

① 데친 토마토 300g, 올리브유 1큰술을 넣어주세요.

② 꿀은 기호에 따라 넣고, 믹서에 갈아주시면 토마토 올리주 완성입니다.

  • 정기석 호흡기내과 교수는 토마토 올리주 속 항산화 물질이 많아 굉장히 관심을 가지게 된다고 하는데요. 왜냐하면 폐를 손상시키는 원인은 산화 물질 때문. 항산화 물질이 정말 제대로 된 거라면 폐 염증도 상당히 완화시킬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즉 토마토 올리주는 폐 건강에 찰떡이라는 말씀입니다. 튼튼한 폐를 위한 음식을 찾고 계신다면, 수영선수 정유인이 추천하는 초간단 토마토 올리주를 만들어서 드셔보시는 것이 어떠신가요?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

Recen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