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요일, 12월 8, 2022
Home건강"저보러 미련곰탱이래요.." 별일 아닌줄 알았는데 의사 말로는 신장에 '독소가 가득 차' 터질...

“저보러 미련곰탱이래요..” 별일 아닌줄 알았는데 의사 말로는 신장에 ‘독소가 가득 차’ 터질 상황이라고 합니다.

신장은 우리 몸에서 대사산물 및 노폐물을 걸러 소변으로 배출시켜주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그러나 최근 현대인들에 바쁜 생활로 잘못된 생활습관, 식습관 그리고 과도한 스트레스가 반복되면서 신장에 독소가 가득 차 질병으로 이어지는 확률이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신장에 독소가 가득 찰 경우 노폐물이 몸에 쌓여, 고혈압을 비롯한 빈혈, 몸이 자주 붓는 등 이를 방치할 경우 만성 신장병으로 악화될 수 있다.

따라서, 더 큰 병으로 발전하기 전에 신장에 독소가 쌓이고 있다는 신호를 파악하고 개선하는 것이 필요한데, 그래서 오늘은 신장에 끔찍한 독소들이 가득 찼을 때 우리 몸에서 보내는 신호 4가지에 대해 알아보자.

소변

신장의 대표적인 기능으로 독소가 쌓일 경우 당연히 소변에도 변화가 생긴다. 따라서 소변의 색상이나 소변의 빈도를 유심히 관찰하는 게 중요한데, 일반적인 성인의 소변 빈도는 1일 기준 6회 정도, 색상은 밝은 노란색일 때 정상이라고 본다.

소변의 빈도가 너무 많거나 적을 경우, 또는 소변에 거품이 낀다거나 진할 경우 독소가 찼다는 신호일 수 있다.

부종

몸이 붓는 부종도 신장의 이상 신호로 볼 수 있다. 다양한 이유로 몸이 일시적으로 붓는 경우에는 문제가 되지 않지만, 오랫동안 지속되거나 잦을 경우 신장의 독소가 가득 찼다는 신호일 수 있다.

특히, 발 주변이 붓는 증상은 더욱 유심히 봐야 한다. 신장의 기능이 떨어질 경우 나트륨 또는 노폐물이 제대로 배출되지 못해 심장에서 가장 먼 부분인 발 주변에 쌓이면서 부을 수 있기 때문이다.

피부 발진

피부 케어 제품을 교체하여 사용하거나 특별한 변화가 없음에도 피부가 자주 붉게 변한다면 신장에 독소가 가득 찼다는 신호일 수 있다. 체내 독소가 가득 쌓일 경우 피부 안쪽에서 염증을 일으켜 피부 발진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

잦은 근육 경련

평소 하지 않던 운동을 했거나 강도 높은 운동을 무리하게 한 경우 근육 경련이 나타날 수 있지만, 그렇지 않은 상태에서 근육통이나 근육 경련이 자주 나타난다면 체내 독소가 가득 쌓였다는 신호일 수 있다.

근육은 체내 전해질의 균형이 고르게 잡혀 있어야 정상적인 운동이 가능한데, 신장 기능 저하로 인해 체내 독소 비율이 높아질 경우 전해질의 비율이 낮아져 잦은 근육 경련으로 이어질 수 있는 것이다.

위 4가지의 증상이 몸에 나타난다면 몸에 독소가 가득 찼다는 몸에서 보내는 신호일 수 있으니, 기존의 잘못된 생활습관과 식생활부터 점검하면서, 전문의를 통해 자신의 정확한 몸 상태를 체크해 보 길 추천한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

Recen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