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12월 10, 2022
Home건강"쓰레기가 몽땅 배출된 느낌.." 조금만 쌓여도 위험한 '체내독소' 말끔히 없애주는 최고의 식품...

“쓰레기가 몽땅 배출된 느낌..” 조금만 쌓여도 위험한 ‘체내독소’ 말끔히 없애주는 최고의 식품 8가지

최근 환경이 오염되면서 체내에 대기오염과 환경호르몬, 간접흡연 등의 독성물질이 쌓이고 있습니다.

체내에 쌓인 독소는 각종 염증과 질병의 근원이 되기 때문에 빠르게 해독하는 것이 그 무엇보다 중요한데요.

다소 어려울 것 같은 ‘해독’ 방법은 고맙게도 우리가 평상시 쉽게 먹을 수 있는 음식으로 해결이 가능합니다. 체내 해독 작용과 더불어 신체 기능을 활성화시켜주는 효능 덕분에 ‘슈퍼푸드‘라 불리는 음식도 있습니다.

신체 해독에 탁월한 음식 8가지

1) 블루베리

슈퍼푸드라 불리는 ‘블루베리’는 만성 염증 조직의 손상을 줄이고 통증을 완화시키는 ‘천연 아스피린’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블루베리의 폴리페놀 성분은 뇌의 퇴화를 유발하는 산화스트레스와 염증을 막아, 기억력을 개선하고 치매에 도움 됩니다. 게다가 안토시아닌도 풍부해, 활성산소를 억제해 항암효과와 콜레스테롤 예방에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2) 아보카도

아보카도의 효능은 나쁜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좁아진 혈관을 확장시키며 동맥을 파괴하는 독성 물질을 차단합니다.

아보카도의 글루타티온은 간이 합성 화학물질을 해독하는 작용을 도우며, 발암물질을 막는 역할을 합니다.

3) 양배추

흔히 먹는 양배추 또한 항암과 항산화 효능이 있으며, 손상된 ‘위’를 회복시켜 출혈과 상처 등 염증 증상을 완화시켜줍니다.

주 3회 이상 양배추를 먹은 여성은 그렇지 않은 여성에 비해 유방암 걸릴 확률이 무려 72%나 낮아진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비타민U, 비타민K, 섬유질 등의 체내에 좋은 성분들은 함유하고 있어 생양배추를 자주 섭취하면 건강에 큰 도움이 됩니다.

4) 사과

아침 하루 1개의 사과는 콜레스테롤과 중금속에 결합하는 식이섬유 ‘펙틴’을 다량으로 함유하고 있습니다.

펙틴으로 인해 체내에 쌓인 독성을 정화하고 없애는 효능을 얻을 수 있으며, 식이섬유가 풍부해 다이어트 효과도 있습니다.

5) 샐러리

샐러리에 든 다량의 파라진 성분은 혈관 내 축적되어 있는 콜레스테롤과 혈전이 생성되는 것을 막아주고 없애줍니다.

또한, 피를 맑게 해주고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해줘, 각종 혈관질환을 예방하고 치유하는 효과를 얻습니다.

6) 비트

비트는 강력한 혈관 독소인 ‘호모시스테인’을 제거해주는 ‘베타인’을 다량함유하고 있어, 혈관 염증을 없앨 수 있습니다.

또한, 체내의 활성산소를 중화시켜주고, 혈관 속 혈전을 녹여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고 혈압을 내려줍니다. 단, 베타인은 열에 약하기 때문에 익히지 않고 그대로 날 것의 형태로 섭취하는 방법이 가장 좋습니다.

7) 케일

케일의 엽록소는 손상된 체내 유전자를 복구하고 조혈 작용을 도와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U가 풍부해, 위염과 위궤양 등 위 질환을 치유하며, 베타카로틴이 많아 항암효과에 탁월합니다.

8) 크랜베리

크랜베리에 함유된 ‘프로 안토시아닌’은 신장의 기능을 활발하게 하고, 부종을 없애는 작용을 합니다.프로 안토시아닌은 항염증작용과 항산화작용이 탁월하기 때문에 체내에 불필요한 노폐물을 없애줍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

Recen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