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건강 “이건 좀 대박이다..” 피부 연구팀이 밝혀낸 ’10년 젊어지는 동안 피부’ 만들기 위해 갖추어야 할 조건

“이건 좀 대박이다..” 피부 연구팀이 밝혀낸 ’10년 젊어지는 동안 피부’ 만들기 위해 갖추어야 할 조건

0
“이건 좀 대박이다..” 피부 연구팀이 밝혀낸 ’10년 젊어지는 동안 피부’ 만들기 위해 갖추어야 할 조건

동안 피부는 모든 사람들의 공통된 관심사 입니다. 아무리 아름답고 멋있어도 얼굴에 주름이 자글자글 하고, 탄력이 없다면 소용이 없습니다.

피부 노화는 25세 이후 피부 기능이 떨어지면서 시작되어 30대에 접어 들면서 가속도가 붙기 시작하므로 아직 젊다고 방심해서는 안됩니다.

동안은 타고 난다고 하지만 평소 생활 방식과 습관, 피부 관리법만 바꿔도 실제 나이보다 충분히 어려질 수 있습니다.

피부과 의사들이 알려주는 10년 젊어지는 동안 피부 관리법

1) 아침, 저녁 피부 케어

화장은 하는 것보다 지우는 것이 중요하다는 말이 있습니다. 특히 가능하다면 최대한 빨리 지우는 것이 중요한데요.

아무리 좋은 화장품을 사용한다고 하더라도 화장은 모공을 막고, 각질이 쌓여 피부 트러블을 유발합니다.

클렌징을 할 때는 부드럽게 얼굴 전체를 마사지 하여 피부의 혈액 순환은 물론 대사까지 돕는 것이 좋습니다.

아침에는 세정력이 강하지 않은 세정제로 가볍게 세안하는 것이 좋으며, 스킨을 적신 솜을 5분 정도 올려 수분을 공급하고 에센스와 크림을 발라 수분 증발을 막아줍니다.

저녁에는 스팀 타월로 얼굴을 마사지하면 막힌 모공이 열리면 수분을 공급하므로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자외선 차단제 사용

햇빛의 자외선은 비타민D를 합성해주는 역할을 하지만 국제암연구기관(IARC)에서 1군 발암 물질로 분류되었습니다.

자외선에 노출되면 피부 노화, 기미, 주근깨 등의 색소 침착과 피부 질병의 원인이 되며 심각한 경우 피부암이나 백내장의 원인이 됩니다.

보통 자외선 차단제를 햇빛이 뜨거운 여름에만 발라야 한다고 하지만 자외선은 비 오는 날에도 존재하며, 실내에서도 유리창을 통해 들어오므로 365일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자외선 차단제는 외출 30분 전, 피부에 얇게 골고루 펴서 바르고, 2시간 간격으로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3) 각질 제거

피부에 각질이 쌓이면 모공을 막고 트러블을 유발해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기 어렵습니다.

피부 세포가 죽으면 각질이 되고, 다시 생성되는 것을 세포 재생 주기라고 하는데 어린아이들은 이 기간이 일주일 정도지만 10~20대는 한 달입니다. 나이가 들수록 점차 늘어나게 됩니다.

각질이 정상적으로 떨어지지 않고 쌓이면 피부가 거칠어지며 두꺼워져 색소 침착이 일어나므로 일주일에 한 두 번 정도 각질을 제거해 모공 속까지 깨끗하게 세안 하시길 바랍니다.

4) 충분한 수분 보충

우리 몸의 60~70%는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면 다이어트, 독소 제거, 암 예방 등 다양한 효과를 볼 수 있으며 피부 개선에도 도움을 줍니다.

수분은 콜라겐 지지층을 형성하는데 도움을 줘 피부 쳐짐과 주름을 방지하고 모공이 늘어나지 않도록 합니다.

또한 피부 두께를 증가 시켜 체내의 수분량을 높여주는 역할을 하므로 하루 2L이상 마시는 것이 좋으며, 한번에 많은 양을 섭취하는 것보다 여러 차례 나눠 마시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5) 인스턴트 음식 멀리하기

피부 트러블은 인스턴트 식품과 깊은 관계가 있습니다. 방부제나 다양한 첨가물은 알레르기를 일으킬 가능성을 높이며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되지 않기 때문인데요.

또한 자극적인 맛으로 염분과 당분의 함량이 높아 신장 질환, 위장 장애 등 건강에 부정적인 역할을 미치게 됩니다.

위장 건강이 나빠지면 그로 인해 피부 트러블이 생기고, 자극적인 음식은 몸 속 수분을 빼앗아 피부의 노화 속도를 촉진 시킵니다.

오늘 소개 드린 5가지 방법 기억해두시고 실천하셔서 건강하고, 젊은 피부로 거듭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