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일, 1월 25, 2023
Home건강"진짜 기가 막힐 따름.." 독소로 가득 차 '손 쓸 틈도 없던 몸속'...

“진짜 기가 막힐 따름..” 독소로 가득 차 ‘손 쓸 틈도 없던 몸속’ 깨끗이 정화시켜주는 기막힌 식품 6

우리의 일상 생활에서 먹고 숨 쉬는 모든 과정에서 체내에 ‘독’이 쌓이게 됩니다. 체내에 쌓인 활성산소와 노폐물 등의 독소는 모든 질병의 원인이자 뿌리가 됩니다.

한의학에서는 치료하기 위해 가장 먼저 시행하는 것이 바로 ‘해독(정화)’ 입니다.

우리 몸에서는 자체적인 해독 작용을 하지만 독소가 지나치게 많거나 해독 시스템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으면 독은 배출되지 못하고 쌓이기만 합니다.

몸 속에 독소가 쌓인다면 지속적인 피로, 과체중 및 저체중, 변비 설사, 푸석한 피부, 입 냄새, 소화 불량, 숙면 장애 등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해당 증상을 느끼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하지만 몸에 독성 물질이 많아도 해독 식품을 먹는다면 자연스럽게 우리 몸을 청소하고 독소를 배출할 수 있습니다.

‘병든 신체’ 해독에 놀라운 효과를 보이는 음식 6가지

1) 케일

케일은 ‘해독의 끝판왕’ 이라 불릴 만큼 해독에 이로운 영양 성분이 가득합니다.

먼저 눈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진 ‘루테인’이 풍부한데 당근의 32배, 블루베리의 29배에 달하는 양이며, 이는 독소로 인해 발생하는 염증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독소가 만들어내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설포라판 성분이 풍부해 우리 몸을 해독하며, 혈액을 깨끗하게 만들어줘 면역력을 키우고, 신체 전반적인 건강 증진에 도움을 줍니다.

그 외에도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비타민C, 체내 세균을 방지하는 글루코시놀레이트, 노폐물을 배출하는 식이섬유 등 해독에 도움을 주는 15가지 영양 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2) 비트

비트는 한국인이 주로 섭취하는 채소는 아니지만 서양에서는 파프리카, 브로콜리, 셀러리와 함께 채소 4총사라 불릴 만큼 영양소가 풍부해 슈퍼 푸드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검 붉은색의 비트는 혈관에 쌓인 노폐물과 우리 몸에 해로운 콜레스테롤을 배출해주는 청소부 역할을 합니다.

또한 비트에 함유된 베타인 성분의 간 세포의 활성을 도와 간의 해독 작용을 도와줍니다.

특히 하루 한잔 비트즙을 마신다면 혈압약을 먹는 것과 같은 효과를 낼 정도로 혈관을 확장해 혈압을 낮추는 역할까지 합니다.

더불어 항상화 성분과 필수 미네랄, 비타민 등이 풍부해 자주 섭취한다면 우리의 몸을 더욱 건강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3) 블루베리

블루베리는 체내 만성 염증으로 인한 손상을 줄이고 예방하는 효과가 뛰어나 슈퍼 푸드로 불립니다.

뛰어난 항산화 작용을 하는 안토시아닌을 듬뿍 함유하고 있어 체내의 가장 치명적인 독성 물질 중 하나인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능력이 탁월합니다.

더불어 항암 효과는 물론 콜레스테롤을 제거합니다.

한 연구에 의하면 블루베리를 자주 섭취한다면 기억력 향상과 노화 방지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니 앞으로 즐겨 드시길 바랍니다.

4) 아보카도

아보카도는 비타민과 미네랄의 함량이 높은 건강식품이며 해독 능력도 탁월합니다.

간 해독 효소의 생산을 향상시키는 클루타티온 성분이 아보카도에는 다량 함유되어 있어 지친 간을 회복 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비타민A와 C는 피로 회복을 도우며, 칼륨은 체내 나트륨을 배출합니다.

특히 불포화지방산이 높은 식품으로 콜레스테롤을 낮춰 동맥경화 등 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5) 양배추

양배추는 미국 타임지에서 선정한 장수 식품 중 하나로 많은 사람들이 위장 질환이 있을 때 좋다고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실제 양배추는 위장 점막을 보호하고 위궤양을 비롯한 위장 질환 및 위암을 예방하며, 체내에 쌓인 독소를 제거하는 효과가 뛰어납니다.

칼륨 성분이 뛰어나 체내 나트륨을 배출하며, 체내 독소와 콜레스테롤을 함께 배출해 고혈압을 예방하고 혈액을 맑게 합니다.

한 연구에 의하면 주 3회 이상 양배추를 섭취한 여성은 그렇지 않은 여성에 비해 유방암에 걸릴 확률이 무려 72%나 낮아졌는데요.

뛰어난 항암 작용까지 겸비한 식품으로 자주 섭취해 건강을 증진하는데 도움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6) 물

우리 몸의 60~70%는 바로 물이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물은 체내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요.

영양소가 혈액 등 체액을 따로 온몸을 다니는 것처럼 독소도 체액을 따라 구석구석 퍼지게 됩니다.

그러므로 충분한 수분을 섭취한다면 체액의 순환이 잘되고 신진대사가 활발해져 독소를 배출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몸 속 정수기라 불리는 신장은 혈관에 쌓인 독소를 걸러주고 배출하는 역할을 하는데 체내 수분이 부족하면 신장이 기능이 떨어질 수 있으니 충분한 수분을 섭취 해야 합니다.

시대가 발전할수록 환경 오염이 심각해지면서 각종 유해 물질과 독소로부터 자유로울 수 없는 현실입니다.

체내에 독소가 쌓이고 제대로 해독 작용을 해내지 못한다면 면역계통이 손상되고, 각종 질병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우리 주위에서 만날 수 있는 해독 음식을 자주 섭취해 몸 속 유해한 노폐물과 독소를 배출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

Recen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