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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요일, 8월 19, 2022

“뱃살아 이제 그만 헤어지자..” 5분만 따라하면 ‘허리 둘레’ 3cm 줄고 내장지방이 탈탈 떨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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앉아서 생활하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뱃살은 현대인의 고질병이 되었습니다.

운동을 열심히 하고, 식이요법을 실시해도 뱃살은 자신의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습니다.

뱃살은 다른 부위와 달리 지방이 두가지로 나뉘는데 피하지방은 피부와 근육층 사이에 축적된 지방이며, 내장지방은 근육층 안쪽 장기 사이사이에 끼어 있는 것을 말합니다.

내장지방이 늘어날수록 전신에 염증물질을 분비하면서 대사증후군, 고혈압, 당뇨병 등의 치명적인 질병의 원인이 되므로 관리가 중요합니다.

일반적으로 유산소 운동은 시작하고 30분이 지나야 지방이 연소되지만 오늘 소개드리는 ‘내장지방 태우는 5분 호흡법’은 시작 한지 90초 만에 내장지방을 태우는 놀라운 호흡법 입니다.

내장지방 태우는 5분 호흡법

우선 몸을 기댈 벽과 수건 두 장이 필요합니다.

  1. 허리에 수건을 놓고, 발뒤꿈치부터 종아리, 엉덩이 등 어깨가 벽에 닿도록 일자로 서도록 합니다.
  2. 양손에 수건을 들고 팔을 직각으로 들고 어깨는 최대한 펴주며 목이 일자가 되도록 턱을 당깁니다.
  3. 숨을 들이마실 때는 코로 들이 마시는데, 이때 배는 불룩하게 부풀려줍니다.
  4. 숨을 내 쉴 때는 입으로 천천히 내뱉으면서 배에 있는 공기를 모두 빼 배를 홀쭉하게 합니다.

자세를 유지하며 5분간 천천히 복식호흡을 반복합니다.

중요한 점은 허리에 댄 수건이 빠지지 않도록 허리쪽으로 배를 최대한 끌어당겨야 합니다.

목과 어깨에 통증이 있다면 손을 들지 말고 허리와 목 뒤에 수건을 대고 하는 것이 도움 됩니다.

5분 호흡법 운동 효과

실제 이 운동을 실시한 참여자의 허리 둘레는 실험 전 91.5cm에서 88.2cm5분 만에 3.3cm가 감소하였습니다.

단 5분간 바른 자세로 복식호흡을 실시한 결과입니다.

복식호흡은 내장비만 해소는 물론 부교감신경을 활성화하여 스트레스 해소는 물론 이로 인한 신체 이상 증상도 예방할 수 있습니다.

1) 스트레스 감소

연세대 간호대학 연구팀에 따르면 조산 스트레스를 겪는 출산을 앞둔 임산부에게 3일 동안 두그룹으로 나눠 복식호흡을 시킨 결과 복식호흡을 실시한 그룹은 평균적으로 심리불안 지수와 혈압이 감소하는 효과를 보였습니다.

짧은 기간의 복식호흡이라도 교감신경을 진정시키는데 효과적입니다.

2) 뇌 건강

호흡이 깊으면 깊을수록 혈중 이산화탄소 양이 증가하면서 뇌혈류량이 증가하게 됩니다.

그러므로 뇌의 혈류량이 늘어나고 뇌세포 활동 촉진에 도움이 받을 수 있습니다.

3) 어깨 근육 이완

가슴호흡은 승모근, 사각근 등 어깨와 목의 근육을 긴장하게 만듭니다.

하지만 복식호흡은 허리를 펴고, 상체의 힘을 빼는 과정을 통해 긴장된 어깨의 근육을 이완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5분 호흡법’ 운동은 보기엔 어렵지 않아 보이지만 전신에 힘이 들어가면 체온이 상승하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처음엔 호흡법이 어려울 수 있으니 시간을 조금씩 늘려가는 것이 좋고, 만약 운동 중간에 통증이나 어지럼증이 생긴다면 바로 운동을 중단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부터 5분 호흡법을 통해 만병의 근원이 되는 뱃살 내장지방을 모조리 불태워보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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