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요일, 4월 25, 2024
Home건강"진짜 쌍따봉도 부족해요.." 말 못할 평생 고질병 '위염' 감자 이렇게 먹었더니 싹...

“진짜 쌍따봉도 부족해요..” 말 못할 평생 고질병 ‘위염’ 감자 이렇게 먹었더니 싹 사라졌습니다.

한국인의 맵고 짠 자극적인 음식을 좋아합니다.

그 결과 나트륨 섭취량이 높은 편으로 세계보건기구(WHO)에서 권장하는 1일 나트륨 섭취량 2,000mg의 약 1.5배에 달하는 양을 섭취하고 있습니다.

높은 나트륨 섭취로 인해 소화불량, 위염, 장염 등 ‘위장 질환’은 한국인의 고질병이 되었으며, 위암의 경우 전 세계에서 발병률 1위를 차지하고 있을 정도로 매우 높습니다.

하지만 위장 질환은 평소 우리가 먹는 음식을 통해 충분히 개선하고, 예방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흔히 먹는 감자를 ‘이렇게’ 만들어 먹는다면 천연 위장약으로도 전혀 손색이 없으며 우리 몸을 이롭게 만들 수 있습니다.

감자를 “이렇게” 먹었더니 위염을 치료하고, 건강해졌습니다.

그것은 바로 감자를 갈아 마시는 “생감자즙” 입니다.

실제 감자는 한의학에서 위 질환 치료를 위해 약재로 사용되고 있는데요.

위의 열을 내려 위벽 염증을 개선하는 효능이 있으며 위를 튼튼하게 만들어 위 기능을 활성시켜 불편한 속을 다스리는 천연 위장약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생감자즙은 위장장애 개선 외에도 무수한 건강 효능을 갖고 있어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1) 위장장애 개선

위장병은 한 번 생기면 완치가 어렵고, 계속 재발하는 경우가 많은데 그 이유는 위 점막이 훼손되었기 때문입니다.

위가 완전히 회복되지 않은 상태에서 자극이 가해지면 재발이 반복되면서 만성 위염이 되면 위암으로 발전하기 쉽습니다.

감자는 천연 알칼리성으로 식품으로 위산 과다로 발생하는 위장 질환에 효과적입니다.

실제 한 방송에서 한의사는 위염, 위궤양을 앓던 사람들이 생감자즙을 3개월 정도 꾸준히 먹으면 치료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영국 맨체스터대학의 2012년 연구에 의하면 생감자즙에는 박테리아를 제거하는 효과가 뛰어나 위궤양과 속쓰림을 발생하는 헬리코박터를 억제시키는 효능이 있으며, 일반 항생제와는 달리 위장 박테리아가 내성을 가질 수 없어 뛰어나다고 합니다.

또한 생감자즙의 비타민B6는 항염증 효과가 있어 하루 두 번 아침과 저녁 공복에 마시면 위장 장애를 다스리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2) 항암 효과

감자에는 암을 예방하는 효과가 뛰어난 ‘글로겐산’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감자는 미국 국제암센터(NCI)에서 선정한 암을 예방하는 식품으로 선정되었으며, 국내 영남 대학교 연구에서 암세포 성장을 막는 효과가 증명되었습니다.

일본에서는 항암식품으로 생감자즙을 섭취하고 있고, 중국 역시 암을 예방하기 위해 감자를 섭취하고 있습니다.

감자는 비타민C와 폴리페놀이 함유되어 암을 발생하는 활성산소와 염증, 체내 독소를 제거하는 항산화 작용을 하여 암을 예방합니다.

폴리페놀 성분은 껍질에 많이 들어 있어 감자 요릴를 하거나 생감자즙을 낼 때 껍질까지 활용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붉은 감자, 자색 감자처럼 색이 있는 감자에는 항암효과가 더 뛰어나므로 더욱 도움이 됩니다.

3) 염증 완화

감자즙은 강력한 소염 성분이 들어 있어 근육통 및 관절통 등 염증 완화에 효과적입니다.

특히 류마티스 관절염의 경우 지속되는 염증 반응 으로 인해 꾸준히 약을 복용해야 하므로 부작용이 발 생할 수 있으나 감자즙은 부작용이 없으며 염증을 완화해줘 효과적입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자연치료 의사 포겔박사는 매일 하루 2번 생감자즙을 섭취한다면 어떤 관절염 치료제보다 효과적이라고 밝혔습니다.

또한 감자를 갈아 우유와 섞어 염증이 있는 곳을 찜질해도 효과가 있다고 밝혔는데 그 이유는 바로 퀘르세틴 성분 때문입니다.

세포의 산화와 손상을 막아 염증이 생기는 과정을 차단하며, 감자의 고알칼리 성분과 각종 미네랄 성분, 비타민C는 산성으로 변해 관절염 환자의 상태를 중화하는 작용을 합니다.

4) 면역력 강화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시작된 이후로 우리는 면역력을 강화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감자즙을 섭취하면 면역력이 강화되어 각종 질병에 걸리지 않고 건강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C는 몸에 해로운 활성산소를 차단하는 대표적인 영양소로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세포의 신진대사를 높이며 면역기능을 높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감자에는 비타민C가 사과의 6배에 달하는데 더욱 우수한 이유는 열을 가해도 파괴율이 매우 낮기 때문입니다.

풍부한 비타민C는 면역력은 물론 피부 미용과 피로를 개선하는 효과 등이 있습니다.

또한 감자에는 비타민B군도 풍부하게 들어있어 면역력을 높이는데 더욱 효과적입니다.

5) 혈압 개선

우리나라 고혈합 환자는 1300만명을 훌쩍 넘겼으며, 적절한 혈압 관리를 위해서는 나트륨을 줄이는 것이 필요합니다.

싱겁게 먹기와 국물 적게 먹기 등으로 나트륨의 섭취를 줄이는 것도 중요하지만 체내의 나트륨을 배출하는 것 또한 중요합니다.

감자의 칼륨은 나트륨을 배출해줘 혈압을 낮추는데 효과적입니다.

미국 워싱턴대 연구팀에 따르면 “수 많은 채소와 과일 중에서 감자는 가장 비중이 높은 칼륨을 갖고 있으며, 1달러당 영양가치가 높은 훌륭한 식품은 감자”라고 말했습니다.

칼륨은 나트륨과 체내 노폐물을 배출하고, 혈관을 확장해 고혈압, 심혈관 질환 등 각종 성인병에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감자 속 섬유질은 혈중 콜레스테롤과 혈당을 낮추고 장내 유익균을 늘려 변비 개선에도 효과가 있어 배변 활동을 원활하게 합니다.

생감자즙 만드는 방법

  1. 건강한 감자를 2~3개 정도 씻어 껍질을 제거한 후 강판에 갈아줍니다.
  2. 갈아낸 감자를 면포에 넣고 즙을 짭니다.
  3. 생감자즙은 아침, 저녁으로 하루 2번 섭취합니다.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전세계에서 건강 효능을 입증 받고 즐겨 마시는 건강 주스로, 처음에 먹기 어렵다면 채소와 과일과 함께 갈아 마시거나 꿀을 타서 드시는 것도 좋습니다.

냉장고 속 평범한 재료로 훌륭한 보약을 만들어 드셔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

Recen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