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1월 28, 2023
Home건강"이 좋은 걸 왜 안 먹어?" 물에 넣어 먹기만 해도 '체내 독소·노폐물'...

“이 좋은 걸 왜 안 먹어?” 물에 넣어 먹기만 해도 ‘체내 독소·노폐물’ 싹 배출 시키는 놀라운 식품

아무리 건강에 도움이 되는 음식이라도 몸 밖으로 배출되지 않고 계속 쌓인다면 우리 몸에 해로운 ‘독소’가 되어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독소는 바로 ‘숙변’ 입니다.

숙변은 장 속에 쌓인 노폐물이 부패하여 페놀, 아민, 암모니아, 포름알데히드 등 발암물질과 유해산소를 발생합니다.

그 결과 숙변이 생기면 고혈압, 고지혈증 , 동맥경화 등 혈액순환 장애와 당뇨와 같은 성인병, 소화장애, 만성피로, 피부 질환, 두통 등을 유발합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몸속에 쌓인 독소를 제거하고 분해하는 ‘디톡스’가 중요합니다.

우리가 매일 마시는 물에 ‘레몬‘을 넣어 매일 섭취하면 디톡스 효과와 더불어 다양한 건강상의 이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물에 ‘이것’ 넣었더니 나타나는 놀라운 효과

1) 독소 제거 및 다이어트

매일 레몬물을 마신다면 우리 몸 속의 독소와 노폐물을 제거하여 숙변을 배출하고 더불어 다이어트의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놀랍게도 레몬물을 마시면 포만감을 느껴 식사량 조절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는데 풍부한 펙틴 성분이 물을 흡수해 부피가 커지면서 배가 부르다는 신호를 뇌로 보내기 때문입니다.

간은 해독 작용을 담당하는데 레몬물은 간에서 생성되는 담즙의 생성을 도우며, 담즙이 소장으로 잘 흐를 수 있도록 하는 뛰어난 성분을 가져 간 기능을 개선해줍니다.

간 기능이 개선되면서 지방을 연소하는 능력도 향상되어 지방을 분해하고, 신진대사를 활발히 하며, 지방을 배출해 체중감량과 더불어 몸 곳곳에 자리잡은 셀룰라이트 제거에도 효과적입니다.

2) 혈압 조절

세계보건기구(WHO)의 최근 자료에 의하면 30세 이상 79세 이하 전세계 고혈압 인구는 약 13억에 달합니다.

국내에서도 성인 3명 중 1명은 고혈압을 앓고 있으며, 젊은 환자들이 갈수록 늘어가고 있어 관리가 중요한데 매일 레몬물을 섭취한다면 혈압 조절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레몬 1개에는 약 80mg의 풍부한 칼륨이 들어있어 나트륨을 배출해 뇌의 기능을 향상하고, 혈압을 낮추는데 효과적입니다.

또한 감귤류에 풍부한 비타민P는 모세혈관 수축작용, 혈액순환 개선, 혈압강하 작용 등의 효과가 있습니다.

3) 노화 방지 및 상처치유

비타민C 하면 떠오르는 대표적인 과일 레몬은 100g당 53mg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C는 우리 몸에서 아미노산이 콜라겐으로 합성되는 것을 도와 피부를 보호하고, 주름을 방지하고, 상처 회복을 돕는 효과가 있습니다.

수분은 피부 건강을 향상시키는데 특히 레몬물은 항산화 효과가 뛰어서 피부가 탱탱해지고, 노화를 방지하는 효과가 뛰어나 동안피부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레몬을 넣어 먹는 레몬물도 좋지만 레몬 원액을 물에 희석해 세안한다면 피부의 독소와 염증을 제거하여 피부 미용에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4) 살균 효과

레몬에는 구연산과 비타민C가 풍부한데 그 중 구연산은 비타민C의 분해를 방지하고 해독 작용을 하며, 노화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 몸 속의 피로를 풀고 노폐물을 제거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몸 속의 결석을 분해하고 녹이는 작용을 하여 신장 결석 등을 예방합니다.

살균력이 높은 항산화 물질이 풍부해 체내 질병의 원인들을 없애주며 구강 내 유해세균을 살균해 충치 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5) 항암효과

레몬은 비타민, 항상화 성분, 구연상이 풍부해 매일 섭취하면 암세포의 생성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실제 레몬 주스를 이용해 발암물질 ‘니트로사민’의 생성을 연구한 결과 약 50~70%까지 발암물질의 생성을 억제한다는 결과를 발견했습니다.

발암물질을 억제하는 레몬 속 페놀 화합물을 제대로 섭취하기 위해선 레몬물의 온도도 중요합니다.

레몬물의 온도에 따라 항산화의 발생을 실험한 결과 80도 이상의 뜨거운 레몬물이 가장 높았습니다.

암 예방에 도움을 받으려면 레몬을 90도 이상의 뜨거운 물에 넣고 우려낸 뒤 체온과 비슷한 40도 전 후의 물에 마시는 것이 체내 흡수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건강한 레몬물 만드는 방법

  1. 레몬을 베이킹 소다를 이용해 겉 껍질을 깨끗이 씻습니다.
  2. 끝는 물에 살짝 데친 후 찬물에 헹굽니다.
  3. 레몬을 0.3mm두께로 얇게 썬 후 물에 타 마십니다.(항암 효과를 얻고 싶다면 뜨거운 물에 넣어 레몬을 우린 뒤 식혀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평소 수분 섭취가 부족했던 분들도 레몬을 넣어 마시면 수분 섭취와 함께 다양한 건강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레몬은 신맛이 강하므로 위장 질환을 갖고 계신다면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나와 우리 가족의 건강을 위해 상큼한 레몬물을 만들어 드시길 바랍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

Recen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