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 menu items!
16.7 C
Munich
토요일, 7월 2, 2022

“피로회복제보다 훨씬 좋음” 비트 먹을 때 함께 먹으면 효능 200% 올라, 간에 쌓인 독소 싹 해독해주는 음식 1가지(+섭취방법)

Must read

비트는 파프리카와 브로콜리, 샐러리와 함께 서양의 4대 채소라 불릴 만큼 맛과 영양이 뛰어난 채소이며, 그 효능을 인정받아 슈퍼푸드 자리에 올라와있습니다.

현대인에게 부족한 비타민과 미네랄 등의 훌륭한 공급원으로 면역력이 강화되고 혈압이 안정되는 등의 효능들을 얻을 수 있는데요.

이렇게 좋은 비트를 ‘이것’과 함께 섭취한다면, 그 효능은 배가 된다고 합니다.

전문가들은 “비트는 이것과 찰떡궁합을 자랑하며, 함께 섭취하면 효능이 200% 높아진다”며, 함께 먹을 것을 추천했습니다.

그것은 바로 ‘당근’입니다.

당근 역시 비트와 마찬가지로 건강채소로 꼽히고 있으며, 두 가지를 함께 섭취할 경우 엄청난 시너지를 얻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특히, 비트와 당근에 함유되어 있는 항산화 성분들을 섭취하면 그 효능은 이루 말할 수 없다고 합니다.

*비트당근주스 만드는 법*

① 찜기에 비트와 당근을 7분가량 찐다. (익히면 체내 소화흡수율이 높아짐)

② 찐 비트 1/4, 찐 당근 1/2, 사과 1/2, 물 300ml 넣고 갈아준다(1인분)

③ 매일 아침 공복에 한 잔씩 마시면 된다.

비트 효능

1) 혈관기능 강화

비트의 대표적인 성분은 바로 ‘베타인(Betain)’이며, 스트레스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우리 몸은 육류를 섭취하면 ‘호모시스테인’이라는 독성 아미노산이 증가하게 되는데 이는 혈관손상이나 동맥경화, 심장질환 등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비트를 자주 섭취하면 베타인이 호모시스테인을 효과적으로 낮추고 억제하는데 도움을 줘 혈관 기능이 개선됩니다.

미국 농무부에서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비트의 베타인 함량은 100g당 –128.7mg으로 양배추보다 320배, 양파보다 1280배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밖에도 혈관을 확장하고 혈압을 낮춰주는 질산염도 풍부해 자주 챙겨 먹으면 건강 개선에 도움 됩니다.

2) 간 해독 효과

간은 신체의 곳곳에 혈액이 보내지기 전에, 먼저 혈액을 해독하고 정화하는 역할을 담당하는 기관입니다.

이렇게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는 기관이지만, 스트레스와 피로 등으로 축적된 현대인들의 간은 제 기능을 수행하기 어려워하고 있습니다.

이때 비트와 당근을 갈아 섭취하면 간에 쌓인 피로와 독소를 말끔히 없애고, 정상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데요.

비트의 베타인 성분은 간장의 지방을 감소시키고 해독 효소의 수준을 최상으로 증가시켜주며 당근의 베타카로틴은 간에 쌓인 염증을 없애고 피로를 회복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평소 충분한 휴식을 취했음에도 불구하고 피로가 자주 느껴진다면 비트와 당근을 함께 섭취해보시기 바랍니다.

3) 체내노폐물 배출

풍부한 칼륨을 함유하고 있는 비트를 섭취하면 혈관이 확장되고 혈액순환이 원활해져, 체내에 쌓인 노폐물이 배출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풍부한 마그네슘과 엽산, 인, 각종 비타민으로 불안정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안정적으로 유지하고 혈전의 생성을 막아줍니다.

영국 퀸메리대학 연구팀은 18~85세 고혈압 환자 64명에게 4주간 매일 비트주스를 섭취하게 한 결과, 대부분 혈압이 정상 범위 내로 회복됐으며 혈관확장기능이 20%나 개선되는 효과를 얻었다고 발표했습니다.

연구팀은 “비트의 질산염은 혈관벽에 들러붙은 혈전을 녹이는 효과가 탁월하다”며, 혈관에 쌓인 노폐물 배출에 도움 된다고 말했습니다.

4) 다이어트 효과

비트와 당근은 풍부한 섬유질과 영양소들을 지니고 있어, 체중감량에 매우 큰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풍부한 섬유질은 공복감을 해소시켜줄 뿐만 아니라 장운동을 활성화해 장내 독소를 배출하고 변비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잠들어있던 세포가 깨어나는 아침에 섭취하면 하루 동안 몸에 필요한 영양성분들을 보충해줘 피로가 말끔히 사라집니다.

5) 면역력 강화

우리 몸에서 면역력은 바이러스와 박테리아, 곰팡이 등으로부터 몸을 보호하는 역할을 담당합니다.

비트에 포함된 아연은 면역체계를 강화하여 외부에서 침입하는 세균들과 싸우며, 감염을 억제하고,

당근에 포함된 베타카로틴 역시 강력한 항산화제로 체내 면역세포를 강화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처럼 비트와 당근은 서로 떼려야 뗄 수 없는 찰떡궁합 음식으로 함께 섭취하면 건강 관리에 탁월한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평소 혈압이 높고 피로감이 자주 느껴진다면 오늘부터 비트와 당근을 함께 갈아 섭취해보는 것이 어떨까요?

More articles

Latest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