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 menu items!
20 C
Munich
월요일, 6월 27, 2022

“내장 지방과 이별했어요” 먹기만 해도 찰싹 달라붙은 내장 지방 녹여주는 다이어트 식품 1가지

Must read

나도 모르게 체내중금속이 쌓이고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땅에서 자라는 대부분의 채소와 곡물에는 카드뮴이 포함되어 있으며, 매일 마시는 공기를 통해 미세먼지가 흡수되어 중금속을 섭취하게 됩니다.

중금속이 우리 몸에 과도하게 쌓이면 폐를 비롯한 장기의 손상은 물론 생명까지 위험하게 되므로 피하고 있지만 완벽히 차단하기는 어려운 상황입니다.

카드뮴이나 알루미늄과 같은 중금속이 체내에 쌓이는 것을 막을 수 없다면 중금속의 배출을 원활히 해주는 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꼭 필요합니다.

먹기만 해도 체내중금속 배출하는 음식

체내중금속을 배출하는 음식 중 가장 좋은 것은 바로 미역입니다.

미역에는 미네랄이 풍부해 중금속의 배출을 도우며, 특히 끈적한 점액성 물질 알긴산은 체내중금속은 물론 불필요한 지방, 잔류농약, 환경호르몬 등을 변과 흡착해 배출하는 역할을 합니다.

미역은 맛이 뛰어난 것은 물론 중금속 배출 외에도 놀라운 효능들이 있습니다.

1) 체내 중금속 배출

미역은 다양한 미네랄과 비타민, 요오드 성분이 풍부해 피를 맑고 깨끗하게 만들어 줍니다.

특히 끈끈한 성분의 섬유질 알긴산은 우리 몸에 쌓인 해로운 물질을 외부로 배출 시키는 작용을 하며 동시에 콜레스테롤이 몸속에 쌓이는 것을 방지합니다.

또한 최근에는 방사능 해독 기능이 있다는 사실도 입증 되었습니다.

원전에서 가장 문제 되는 것이 세슘과 방사성 요오드인데 그 중 방사성 요오드는 몸에 쌓여 갑상선 암 등을 일으키지만 미역과 같은 해조류를 자주 섭취한다면 비 방사성 요오드가 미리 축적되어 방사성 요오드의 축적을 막아 줍니다.

2) 튼튼한 뼈

미역은 더할 것 없이 부드럽지만 우리 몸에 들어오면 뼈를 튼튼하게 만들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미역 100g에는 약 960mg의 칼슘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는 시금치의 25배, 우유의 13배에 달하며 하루 권장섭취량 600mg을 훨씬 넘는 많은 양입니다.

이렇게 많은 칼슘은 성장기 어린이의 골격 형성에 도움을 주며, 중년의 골다공증 발병을 낮추고, 뼈가 약해지기 쉬운 임산부에게 효과적입니다.

3) 암 예방

의학기술이 발전이 두드러지고, 기대수명은 높아지고 있지만 암은 인간에게 두려운 질병 중 하나로 우리나라 사망률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미역에는 후코이단, 무수칼락토 등의 성분이 풍부해 암을 예방합니다.

이 성분들은 체내에 쌓인 콜레스테롤과 발암물질, 독소 등에 흡착해 몸 밖으로 배출 시키는 역할을 해 암과 각종 질병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2019년 국립암센터 연구에 따르면 미역을 비롯한 해조류를 꾸준히 먹으면 대장암, 위암, 유방암의 발병 위험을 낮춘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미역 뿌리 윗부분의 두꺼운 미역귀에는 항암 성분이 7배나 존재하므로 즐겨드시길 바랍니다.

4) 체중 조절

미역은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 식품으로 사랑 받고 있습니다.

실제 연예인 소이현과 성유리는 미역국으로 다이어트를 했다고 밝혔으며 소이현은 한달만에 무려 27kg 감량해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미역은 100g당 10칼로리라는 매우 낮은 칼로리를 갖고 있으며 체내 지방을 태우는 단백질을 활성시켜 기초대사량을 높여주며, 포만감을 오래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다이어트 중 고충을 겪게 되는 변비에도 도움이 되는데 그 이유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입니다.

고구마의 16배, 사과의 25배에 이르는 높은 식이섬유 함량을 갖고 있어 변을 부드럽게 만들고 장내 환경을 개선하여 변비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5) 혈관 건강

미역의 함유된 식이섬유는 다이어트는 물론 혈관 건강에도 탁월합니다.

혈관의 혈류를 개선하며, 고혈압과 동맥경화 같은 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며 혈액 순환을 도와 혈압 조절에도 좋습니다.

주의사항

미역에는 뛰어난 영양 성분들이 존재하지만 우리가 즐겨 먹는 방식은 미역의 맛과 영양소를 파괴하고 있다고 합니다.

미역국을 만들 때 미역을 참기름이나 들기름에 볶아 만드는 방법이 문제인데요.

미역을 기름과 볶게 되면 풍부한 미네랄과 다양한 성분들의 체내 흡수를 막아 흡수가 잘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미역을 볶아서 끓이기 보다 그냥 끓이는 것이 영양 성분이 더 많아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앞으로는 미역국이나 미역 줄기 볶음 등을 할 때 기름에 볶아서 먹는 것보다 그냥 끓여 먹거나 생으로 섭취하는 방법을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More articles

Latest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