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요일, 3월 28, 2024
Home건강"속는 셈 치고 딱 3번만 문지르세요" 시간 날 때마다 문질렀더니, 혈액이 맑아지고...

“속는 셈 치고 딱 3번만 문지르세요” 시간 날 때마다 문질렀더니, 혈액이 맑아지고 염증 세포가 사라졌습니다!

염증이란 생체 조직이 손상을 입었을 때에 체내에서 일어나는 방어적 반응이라고 보면 된다. 외상이나 화상, 세균 침입에 대해 몸이 반응하여 일부에 충혈, 부종, 발열, 통증을 일으키게 된다. 즉 몸 안에 일어난 전쟁이다.

이렇게 몸속에 생긴 염증은 계속 방치할 시 만성 염증으로 가게 되는데, 이는 암, 치매, 우울증, 비만 등 다양한 질환으로 번지게 된다.

따라서, 평소 염증을 없애는 생활을 습관화하는 것이 중요한데, 오늘은 일상생활에서 건강 공식을 실천 중이라는 건강 전문가의 염증을 없애는 ‘하루 3번 쇄골 마사지법’에 대해 소개한다.

쇄골 마사지법

쇄골 앞쪽에는 림프 순환의 최종 도착지가 있다. 림프는 제2의 혈관이라고 불리는데, 이곳이 막히게 되면 자연스럽게 림프 기능이 떨어져서 염증 관리가 어려워지게 된다. 그래서 평소에 수시로 풀어주는 것이 염증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방법이다.

쇄골에 양옆으로 선을 그어보면 중간에 넥타이처럼 흉골이 내려오는데, 그 쇄골의 앞머리 부분을 엄지와 검지 손가락을 이용해 V자로 꾹꾹 만져주면 된다.

쇄골 안쪽을 지그시 누르면 10초씩 3번, 하루 3회 반복한다. 이는 림프를 순환시켜 혈액을 맑게 해주는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염증 완화에도 큰 도움이 된다.

염증을 막아주는 음식

연어

연어는 오메가 3 지방산인 에이코사펜타엔산(EPA)과 도쿄헥사엔산(DHA)이 풍부하게 들어있는데, 이 성분들은 염증을 감소시키는데 탁월한 효과를 가지고 있다. 또한 암과 심장 질환, 천식, 자가 면역 질환 위험을 낮춰준다.

블루베리

블루베리, 블랙베리, 라즈베리 등의 베리류 열매는 대부분의 과일보다 설탕이 적고, 염증을 줄이는 항산화 물질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다. 특히, 블루베리와 같은 짙은 색의 열매는 항산화 물질인 케르세틴이 풍부하기 때문에 아주 강력한 항 염증제로써 염증 완화 효과를 볼 수 있다.

녹차

녹차의 떫은 맛을 내는 카테킨은 강력한 항염증·항산화 작용을 한다. 특히, 대장에 염증을 일으키는 사이토카인을 줄여 대장 점막을 건강하게 만드는 효과가 있다.

이렇게 하루 3번 몸속 염증을 완화시켜주는 쇄골 마사지법과 염증을 막아주는 음식에 대해 알아봤는데, 생활 습관만 바꿔도 염증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건강을 지키는데 큰 도움이 된다고 하니, 오늘 소개한 내용을 꼭 실천하여 건강관리에 도움 얻기를 바란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

Recen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