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 menu items!
16.3 C
Munich
화요일, 6월 28, 2022

“1시간 만에 암세포 소멸..” 암세포 때려잡는 효능이 워낙 좋아 ‘신이 내린 선물’ 별명을 지닌 식품

Must read

지난해 통계청이 발표한 ‘2020년 사망원인 통계’에 의하면 암으로 인한 사망자가 전체 사망자의 27%으로 가장 많았습니다.

뒤를 이어 혈관 질환과 깊은 관계가 있는 심장, 뇌혈관 질환 사망자는 17.8%로 발표됐습니다.

암과 심뇌혈과 질환의 원인은 다양하지만 가장 큰 요인으로 식습관을 꼽을 수 있습니다.

우리가 즐겨 먹는 인스턴트 음식과 잘못된 식습관으로 인해 체내에 트랜스 지방이 쌓이게 되고, 염증을 유발해 혈전 등 질병을 불러오는데요.

오늘 소개 드릴 열매는 암세포만 골라 죽이며, 혈관 건강을 개선하는데 놀라운 효능을 가진 식품으로 건강을 생각한다면 꼭 챙겨 드시길 바랍니다.

신이 내린 선물이라 불리는 ‘이것’의 정체는

무려 기원전 1500년 경의 역사서에도 약용으로 등장한 이것은 바로 ‘올리브’ 입니다.

지중해 지역에서 올리브는 ‘신이 내린 선물’이라 불리며 히포크라테스는 ‘위대한 치료제’라 불렀습니다.

올리브는 수많은 효능으로 과거부터 지금까지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1) 항암 효과

올리브에는 각종 비타민과 하이드록시타이로솔, 안토시아닌, 티로솔 등 다양한 항산화 성분이 가득해 각종 암을 예방하는데도 탁월합니다.

또한 ‘올레오칸탈’ 성분은 정상적인 세포는 남겨두고 암세포만 골라 죽여 항암 효과에 탁월한 효능이 있는데요.

미국의 한 연구에 따르면 2015년 올리브의 올레오칸탈 성분을 암세포에 투여해 관찰한 결과 30분에서 1시간 안에 암세포가 급속도로 소멸 되었습니다.

더욱 놀라운 점은 정상적인 세포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고 암세포만 사멸시켰다는 사실입니다.

올리브를 꾸준히 섭취한다면 암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효과를 누릴 수 있으니 자주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2) 혈관 기능 강화

올리브는 혈관 건강을 지키는데 뛰어난 효능이 있습니다.

풍부한 비타민E, 리놀레산 성분은 혈관 내 해로운 LDL콜레스테롤은 낮추며, 혈액 순환을 도와 고지혈증 및 고혈압 등의 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한 연구에 의하면 올리브를 꾸준히 섭취한다면 혈관 기능이 강화되고, 악화된 혈관 건강을 개선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미국과 이탈리아 연구팀은 동맥경화증 초기 환자 54명에게 4개월간 매일 올리브유 30ml를 섭취하게 한 결과 ‘혈관 내피세포’ 기능이 눈에 띄게 개선되었는데요.

혈관 내피세포의 기능이 향상되면 동맥경화증과 심근경색, 뇌졸중 등의 발생 위험을 낮춰줍니다.

3) 콜레스테롤 감소

올리브에 함유된 지방의 2/3은 ‘올레인산’ 입니다. 올레인산은 단일불포화지방산으로 열을 가해도 파괴되지 않으며 다른 오일과 비교해 단일불포화지방산이 75%로 매우 높습니다.

올레인산의 대표적인 특징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해 주는 것 입니다.

올레인산은 나쁜 콜레스테롤은 낮추고 건강에 유익한 HDL콜레스테롤 수치는 높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로인해 심장마비와 심혈관 질환을 예방할 수 있고, 올리브가 가진 40여가지의 항산화 물질로 건강에 유익한 도움을 줍니다.

4) 노화 방지

올리브에 함유된 비타민E와 폴리페놀 성분은 항산화 작용을 통해 활성 산소를 제거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활성 산소가 제거됨으로 인해 체내 세포 노화를 방지하고, 염증을 방지하는 등의 효과가 있어 노화를 예방합니다.

더불어 올리브의 올러유러핀 성분은 뛰어난 항산화제로 노화 예방에 힘을 실어줍니다.

5) 소화 기능 향상

소화불량은 한국인 4명 중 1명이 경험하는 아주 흔한 질환입니다. 바쁜 현대인들은 스트레스와 피로 등으로 인해 소화 기능이 약해진 상태인데요.

올리브를 꾸준히 섭취한다면 소화 시스템의 윤활유가 되어 소화기관을 강화 시켜주고 위염과 소화성 궤양 같은 위장 질환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위암의 대표 원인으로 꼽히는 1급 발암 물질 헬리코박터 파일로리균을 사멸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올리브를 가장 쉽고 편하게 접하는 방법으로는 ‘올리브 오일’이 있습니다.

매일 공복에 한 스푼씩 섭취하면 오늘 소개한 효능들을 그대로 느끼실 수 있습니다.

올리브오일은 산도가 낮을수록 맛이 좋은 프리미엄으로 평가 받으므로 엑스트라 버진을 드시는 것이 가장 좋으니 참고 바랍니다.

More articles

Latest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