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 menu items!
25.9 C
Munich
월요일, 6월 27, 2022

“딱 1분이면 충분해요” 막혀버린 안구기름샘 병원 안 가고 1분만에 뚫어버리는 방법

Must read

노안을 예방하고, 안구를 촉촉하게 유지해 준다는 ‘기름샘 청소법’을 소개한다.

 지난 2일, MBN ‘엄지의 제왕’에서는 한 한의학 박사가 출연해 촉촉하고 건강한 눈을 만들어준다는 ‘기름샘 청소법’을 소개했다.

 집에서 면봉과 수건만 있으면 쉽게 따라 할 수 있다고 하니, 눈이 자주 건조하거나 노안을 예방하고 싶다면 오늘 전문가가 소개한 기름샘 청소법을 따라 하길 바란다.

 2초 눈 건강 진단법

1. 눈 점막이 보일 정도로 눈꺼풀을 뒤집는다.

2. 눈꺼풀 안쪽에 노란 알갱이가 있다면 기름샘이 막힌 상태다.

 우리가 기름샘 청소를 해야하는 이유

기름샘이란 눈에 기름을 분비해 눈물이 증발하는 것을 막아주는 역할을 하는 곳으로, 이 기름샘이 막힐 경우 눈을 몇번만 깜빡여도 눈물이 쉽게 증발하게 된다.

 이는 곧 안구건조증, 노안 등의 증상으로 연결되기 때문에 눈이 항상 촉촉함을 유지할 수 있도록 기름샘 관리를 잘해줘야 한다.

 기름샘 청소법

1) 온찜질

집에 있는 수건을 물에 충분히 적신 후 전자레인지에 30초간 데운다. 이때 수건의 온도는 아이 목욕물 온도 정도가 적당하다.

 따뜻하게 데운 수건을 5~10분 정도 눈 위에 올린다. 이 과정은 딱딱하게 굳어 눈 표면을 막고 있는 기름샘이 녹이는 효과가 있다. 또한 눈 주위의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도와준다.

 2) 눈 마사지

눈을 감은 상태에서 면봉을 이용해 위에서 아래로 20회 정도 마사지한다. 그다음 아래쪽도 같은 방식으로 아래에서 위로 20회 정도 마사지한다.

 기름샘이 막혀있지 않은 경우에는 1, 2단계까지만 진행해도 충분히 눈 건강을 개선할 수 있다.

 3) 막힌 부위 짜기

마지막으로 면봉을 이용해 막힌 부위를 짜낸다. 이후 따뜻한 물에 면봉을 적셔 마시지 부위를 닦아낸다.

More articles

Latest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