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 menu items!
23.7 C
Munich
토요일, 7월 2, 2022

“양파 꼭 ‘이렇게’ 먹어야 합니다” 혈관에 쌓인 지방과 노폐물을 배출해 탄력있는 혈관으로 만드는 양파 섭취법

Must read

알싸한 맛과 아삭한 식감으로 여러 음식의 식재료로 사용되는 양파는 몸에 좋은 성분들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몸에 좋은 양파라도 섭취방법에 따라 좋은 효능을 얻을 수 있는 반면, 먹는 것만 못할 수도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양파에 함유된 좋은 영양소들을 모조리 흡수할 수 있는 양파 섭취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대 혈관으로 만들어주는 양파 섭취법

그것은 바로 양파껍질을 물에 넣고 2시간 정도 팔팔 끓여 먹는 것입니다.

보통 양파 알맹이만 먹고 양파 껍질을 버리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양파 껍질에는 강력한 항산화 성분인 퀘르세틴을 비롯한 우리 몸에 좋은 영양소들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1) 혈관에 쌓인 지방 제거

양파 껍질은 심혈관 질환에 탁월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독일 연구팀에 따르면 양파껍질차를 꾸준히 섭취할 경우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킨다고 하는데요.

그 이유는 양파에 함유된 퀘르세틴 성분 때문인데, 이 성분은 혈관에 달라붙은 찌꺼기와 노폐물을 제거하기 때문입니다.

그 덕분에 양파껍질을 자주 먹으면 동맥경화와 뇌졸중 등의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도움 얻을 수 있습니다.

2) 다이어트 효과

퀘르세틴은 다이어트에도 매우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혈관을 깨끗하게 청소하는 효과도 있지만, 체내에 쌓인 지방을 분해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또, 다이어트에 중요한 혈액순환도 개선시켜, 체지방을 좀 더 빠르게 감소시킬 수 있게 도와줍니다.

3) 당뇨병 예방

인슐린 생성과 대사에 문제가 생겨 발생하는 당뇨는 쉽게 고치기 어려운 질병입니다.

때문에 조기에 예방하는 것이 중요한데, 양파껍질로 충분히 예방할 수 있습니다.

양파 껍질에 함유된 영양소들은 인슐린 분비를 촉진하고, 혈당을 낮춰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입니다.

4) 체내 항산화 작용

아직까지 ‘암’은 고치기 힘든 질병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양파껍질에 함유된 항산화 성분들이 체내 노화를 일으키는 활성산소를 막아 돌연변이 세포를 없앨 수 있습니다.

노화의 원인인 활성산소 제거해 암과 노화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5) 기억력 개선

양파껍질은 뇌 건강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기억력을 높이고 집중력을 높여줬다고 합니다.

두뇌 발달에 도움되기 때문에 성장기 어린이나 치매 예방을 위해 노인 분들이 섭취해도 좋습니다.

양파껍질 섭취방법

양파 겉껍질을 식초 넣은 물에 10분 정도 담근 다음 흐르는 물에 씻어 농약을 포함한 유해물질을 없애줍니다.

그런 다음 냄비에 2L의 물을 넣고 깨끗하게 씻어둔 양파껍질을 넣고 중간불로 20분 정도 우려줍니다.

양파껍질을 많이 넣으면 쓴맛이 날 수 있으니 2L에 양파 2개 분량만 넣으시기 바랍니다. 양파껍질 우린 물은 물 마시듯이 먹으면 좋고 식후에 마시면 더욱 더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More articles

Latest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