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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요일, 6월 28, 2022

“의사들도 매일 먹습니다” 매일 먹으면 막힌 뇌혈관은 물론 체내 염증까지 싹 배출시켜버리는 최고의 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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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몸은 기온이 뚝 떨어지면 열 손실을 최소화하기 위해 혈관이 수축되어 심박 수가 상승하고 혈압이 올라가게 됩니다.

이 과정에서 뇌로 가는 혈관이 막혀버리면 뇌경색, 혈관이 터지면 뇌출혈로 이어지고 후유증을 앓거나 심하면 사망에 이를 수 있습니다. 다행히도 생활습관과 뇌혈관에 좋다고 알려진 음식들을 섭취할 경우 뇌졸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이 음식들을 섭취하면 혈관에 쌓인 찌꺼기와 콜레스테롤, 혈전을 없애 뇌혈관질환을 막을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매일 먹으면 막힌 뇌혈관은 물론 체내 염증까지 싹 배출시켜버리는 최고의 음식

1) 케일

혈관청소부라 불리는 케일은 ‘지구상에서 가장 영양소가 밀집한 식재료’로 타임지가 선정한 슈퍼푸드 중 하나입니다.

케일에 풍부한 섬유소와 엽록소 및 칼륨은 혈압을 안정적으로 조절해주는 동시에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켜 혈관과 혈액의 기능을 강화시켜줍니다.

케일은 열을 가하면 영양소가 파괴되기 때문에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 생으로 섭취하거나 주스로 만들어 먹는 것이 좋습니다.

2) 당근

당근에는 비타민C와 E, 베타카로틴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베타카로틴 하루 필요 섭취량이 1260㎍인데, 당근 100g에는 무려 7620㎍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혈관과 조직을 산화시키는 활성산소의 생성을 억제해 탄력 있는 혈관을 유지하고 혈전의 생성을 막아줍니다. 당근은 생으로 먹으면 흡수율이 불과 10% 정도에 그치지만, 익히거나 기름에 조리하면 체내 흡수율을 최대 30~50% 높일 수 있습니다.

베타카로틴은 껍질에 더 많이 함유되어 있어, 효율적으로 섭취하기 위해서는 껍질을 벗기지 않은 채 깨끗이 씻어 익혀 먹는 것이 좋습니다.

3) 고구마

체내에 나트륨이 과다하게 쌓이면 혈압이 높아져 뇌출혈과 뇌경색, 위암 등의 질병들이 유발될 수 있습니다.

고구마 100g에는 429mg의 칼륨이 들어있는데 이는 하루 권장량의 10%에 해당될 정도로 풍부합니다. 이 성분은 몸 안에 쌓인 나트륨의 배출을 촉진 하고 혈압의 조절을 도와 뇌혈관질환을 예방해줍니다.

4) 올리브오일

올리브오일의 주성분인 올레인산과 폴리페놀에는 항산화물질이 풍부해 혈관의 염증을 줄여주고 혈전 생성을 막아줍니다.

미국 연구팀은 올리브 오일과 심장 및 뇌혈관질환의 상관 관계 연구를 진행한 결과, 올리브 오일을 많이 섭취한 사람은 혈액 세포가 응집하는 경우가 적었다고 합니다.

연구팀은 “혈액 세포 응집이 적을수록 뇌졸중이나 심장질환의 원인이 되는 혈전이 생길 위험이 적다는 것을 뜻한다”고 말했습니다.

올리브오일은 열을 가하면 트랜스 지방이 생기기 때문에 공복에 올리브 오일 한 스푼씩 떠먹거나 샐러드에 곁들여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5) 생강

생강에 풍부한 진저롤과 쇼가올은 정체된 혈액순환을 개선시켜 노폐물로 꽉 막혀 좁아진 혈관을 뚫어줍니다. 또, 혈관에 압력을 일으키고 부어오르게 만드는 프로스타글란딘의 합성을 억제하여, 혈관 기능을 강화시켜줍니다.

생강을 꾸준히 섭취하면 뇌혈관의 손상을 막아, 편두통을 예방할 수 있으며, 뇌세포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생강은 쪄서 말린 후, 차로 끓여 마시거나 얇게 다져 꿀에 저려 하루 한 스푼씩 섭취해도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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