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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요일, 6월 30, 2022

“어긋난 척추 바로 돌아옵니다” 하루 5분만 해도 틀어진 몸의 균형을 바로 잡아주는 특별한 자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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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루 중 대부분의 시간을 서 있거나 앉아서 보내는 현대인들의 몸은 늘 피곤합니다.

발과 다리는 무거움 몸을 받쳐주느라 척추는 몸의 중심을 잡느라 고생하죠.

만약 골반이나 척추 등 몸의 균형이 틀어지면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으며, 근육이 제대로 발달하지 못해 몸의 밸런스가 망가지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운동이나 마사지를 통해 몸의 균형을 바로 잡을 필요가 있는데 이때 가장 효과적인 운동이 바로 “물구나무서기” 입니다.

물구나무서기는 아무런 도구와 장비 없이도 좁은 공간에서 언제든지 척추의 균형을 잡아주며 인체 600여 개의 근육을 총체적으로 움직여주는 전신 운동입니다.

몸 균형을 바로 잡는 물구나무서기의 놀라운 효능

1) 척추 기능 발달

바쁜 현대사회에서 사람들은 척추 질환으로 고통을 겪고 있습니다.

통계에 따르면 인구의 80% 이상이 한 번 이상 허리 통증으로 고생을 하며, 10%가량은 만성 척추질환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척추는 아래 요추와 미추까지 체중의 무게를 지탱하므로 항상 부담스럽고 무리가 오기 쉽습니다.

이때 물구나무서기를 하면 척추의 부담을 덜게 되고 탄력과 순환을 도와줍니다.

그로인해 척추에 쌓인 피로를 덜어주고 척추의 기능을 향상시켜줍니다.

또한 무거운 머리를 지탱하고 있는 목과 어깨는 물론 상반신을 받치고 있는 다리와 허리 근육의 긴장을 완화하는데 효과적입니다.

처음 물구나무서기를 하면 근력이 생기고, 꾸준히 하다보면 근지구력이 발달되어 신체 기능을 향상 시킵니다.

2) 혈액순환 개선

평소 서 있는 자세에서는 다리 쪽 혈액이 심장으로 돌아올 때 중력의 힘을 거스르기 때문에 심장의 펌프능력의 한계가 있으며 근력이 떨어지면 혈액순환이 떨어집니다.

하지만 물구나무서기의 가장 큰 효능은 혈액순환으로 몸을 거꾸로 세우는 과정에서 몸 전체 구석구석 혈액의 흐름을 활발하게 합니다.

또한 혈류량을 늘려 전체적인 혈액순환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어 평소 혈액순환 장애로 발생하는 냉증이나 어깨결림, 부종 등을 예방하는 효과가 뛰어납니다.

3) 뇌기능 활성

두뇌를 지나는 혈액은 아래에서 위로 뿜어 올려야 하기 때문에 상당한 혈압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물구나무서기를 하면 자연스럽게 혈액이 두뇌로 향하면서 혈류량이 증가하고 혈액 순환이 증진되는데요.

덕분에 뇌기능은 활성화가 되어 집중력과 기억력을 향상시키며 숙면을 취하는데도 도움을 줍니다.

4) 다이어트

요가의 자세 중 하나로도 꼽히는 물구나무서기는 ‘자세의 왕’이라 불리며, 요가 경전에 따르면 ‘6개월간 이 자세를 계속하면 주름과 백발이 없어진다’ 소개 되었습니다.

들인 노력에 비해 효과가 엄청나게 큰 운동으로 실제 많은 연예인이나 일반인들의 다이어트 비법으로 소개되었습니다.

몸 전체와 600개의 근육을 활용하는 운동법이므로 신진대사를 높여주면 피부미용과 다이어트에 큰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특히 복부비만을 관리하는데는 더욱 뛰어나다고 합니다.

5) 하체 부종 해소

몸 속을 순환하는 림프와 수분은 중력의 영향을 받아 하체에 집중되기 쉽습니다.

이렇게 쌓인 림프와 수분은 부종을 유발하는 원인이 되는데 그대로 방치하면 괴사나 하지정맥류 등으로 발전할 수 있으므로 해소해야 합니다.

물구나무서기는 다리에 집중에 림프와 수분을 머리 방향으로 흐르게 하므로 부기 해소에 효과적입니다.

물구나무서기 주의사항

처음부터 바로 할 수 있는 쉬운 자세는 아니므로 초보자의 경우 처음부터 맨 바닥에서 중심을 잡는게 어렵습니다.

우선 주변 장애물을 모두 제거하고 몸을 벽에 지지해 천천히 동작을 습득할 수 있도록 하며 무리하지 말고 30초부터 시작해 서서히 시간을 늘리시길 바랍니다.

오늘부터 하루 5분, 물구나무서기 운동으로 몸의 균형을 바로 잡아보는 건 어떠실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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