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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요일, 7월 2, 2022

“안과 의사도 매일 먹어요” 매일 먹으면 눈 피로 싹~ 풀어주고 시력 회복 해주는 음식 5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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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경오염과 스트레스, 업무 피로도 등으로 인해 시력이 나빠지게 됩니다. 한 번 나빠진 시력은 회복하기 어렵다는 단점이 있는데요.

오늘 소개하는 음식들은 꾸준히 섭취한다면 점차 시력이 회복되는 놀라운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평소 눈이 나빠 사물을 볼 때 찡그리는 등의 불편함을 느꼈다면 이번 글을 통해 도움 얻으시기 바랍니다.

1) 토마토

토마토에 함유된 라이코펜 성분은 안구 조직에 있는 망막과 주변 조직이 빛에 의한 손상이 되지 않도록 막아준다고 합니다. 또, 토마토는 비타민C를 다량 함유있어, 노화로 인한 시력감퇴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2) 시금치, 케일과 같은 녹색 채소들

시금치에 포함한 다양한 녹색 채소들에는 다량의 산화방지제가 포함되어 있으며, 그중 루테인과 제아잔틴은 시력에 큰 역할을 합니다.

루테인과 제아잔틴은 망막의 일부인 황반에 저장되면서 안구가 빛으로부터 손상되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게다가, 산화방지제는 시력을 향상 시킬 뿐만 아니라, 안구를 장기간 지켜주는 역할까지 도맡고 있습니다.

3) 달걀

달걀의 노른자 또한 루테인과 제아잔틴을 공급하는 중요한 식품입니다. 하루에 달걀 한 개를 섭취하면 루테인과 제아잔틴의 수치를 각각 26%, 38%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4) 연어

연어는 오메가-3지방산’을 다량 함유하고 있는데요. 이 성분은 안구 건조증 치료에 큰 도움을 주고 황반변성에 걸릴 확률을 낮춰줍니다. 또한, 연어는 눈 건강에도 좋은 비타민D까지 포함하고 있어, 시력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5) 올리브 오일

트랜스 지방과 포화 지방을 가장 적게 섭취하는 것이 망막 질환을 예방하는 지름길이기도 합니다.

여러 연구결과에 따르면 지중해 스타일의 식단인 생선, 채소 기반 음식, 올리브 등을 섭취하면 안구 건강을 지킬 수 있다고 합니다.

올리브는 ‘신의 열매’라고도 불리는데 꾸준히 섭취하면 황반변성으로 진행될 확률이 낮아진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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