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4월 20, 2024
Home건강"콜라보다 더 위험합니다" 멀쩡한 혈관도 터뜨리는 최악의 식품인데 한국인 80%가 건강 음료로...

“콜라보다 더 위험합니다” 멀쩡한 혈관도 터뜨리는 최악의 식품인데 한국인 80%가 건강 음료로 착각하고 있습니다!

건강에 관심 있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너도나도 건강한 음식을 찾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오늘 소개하는 이 음료는 많은 사람들이 건강하다고 생각하는 식품이지만 알고 보면 밥 한 공기의 높은 칼로리와 당분 함유량도 하루 권고량에 육박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많은 사람들은 이 식품은 높은 포만감을 지니고 있어, 마치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는 것처럼 생각하고 있습니다.

최근 이 음료는 습관처럼 마신 18세 학생한테 통풍이 발병되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너도나도 끊고 있는 상황이라고 합니다.

멀쩡한 혈관도 터뜨리는 최악의 식품

그것은 바로 ‘버블티’입니다. 버블티 한 잔은 평균 300kcal로 밥 한 공기와 맞먹으며 당분 함유량도 무려 40g대에 육박합니다.

최근 18세 고등학교 A군은 1인 1버블티를 즐기다가 갑작스러운 통증으로 병원을 찾았다가 ‘통풍’ 판정을 받았다고 합니다.

보도에 따르면 입원 당시 A군은 체내 혈당 수치가 평균 이상이었으며, 통풍이 너무 심해 관절을 마음대로 움직일 수 없는 상태였다고 합니다.

또, 심각한 당뇨 증세로 온 몸이 퉁퉁 부었고 관절 부위에 요산 결정이 가득 차, 힘겨운 치료 과정을 겪었다고 합니다.

전문가들에 의하면 버블티 한 잔에는 무려 10개 이상의 각성탈이 들어가, 혈당을 급격히 올려 과잉 섭취 시 비만이나 당뇨, 고혈압 등의 만성질환 발병 위험이 커진다고 합니다.

게다가 당 함유량이 높은 음료를 매일 섭취하면 암 발병률도 무려 18%나 증가한다고 하니, 가급적 섭취를 줄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

Recen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