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3월 29, 2024
Home건강"이 좋은걸 짱박아두고 있었네" 효능은 보약인데 한국인 90%가 실수로 찬장에 보관하는 식품

“이 좋은걸 짱박아두고 있었네” 효능은 보약인데 한국인 90%가 실수로 찬장에 보관하는 식품

천연 감미료로 인류가 가장 오래전부터 이용해 온 ‘꿀’은 동서양을 막론하고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고대 그리스에서는 신들의 식량이 불렸으며, 로마에서는 하늘에서 내리는 이슬로 여겨져 비싼 값에 거래되었습니다.

꿀은 주성분이 포도당과 과당으로 80%를 차지하고 있으며, 비타민B군,C,K등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을 비롯한 아미노산과 효소 등의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꿀은 건강에 좋은 영양소가 가득한 만큼 보약 보다 더 좋은 효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꿀 한 스푼의 놀라운 효능

1) 해독 작용

바쁜 현대사회에서 불규칙한 생활 습관, 음주와 스트레스, 피로 등으로 우리 몸에는 독소와 노폐물이 쌓이고 있습니다.

이는 건강에 매우 치명적이므로 배출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매일 아침 공복에 꿀 한 스푼을 따뜻한 물에 타서 마신다면 신진대사를 촉진 시켜 노폐물과 독소를 배출하는 작용을 합니다.

특히 레몬이나 레몬즙을 살짝 첨가해 먹는 다면 이뇨 작용이 활발해져 체중 감량 효과까지 볼 수 있습니다.

2) 피로 회복

산화방지제가 풍부한 꿀을 아침에 일어나 섭취하면 피로 회복 효과를 느낄 수 있습니다.

몸 속에 흡수된 산화방지제는 혈액 내 당뇨 및 인슐린 수치를 오랫동안 유지해 피곤한 몸을 회복 시켜 컨디션을 높여줍니다.

꿀 한 스푼에는 약 17g의 탄수화물이 포함되어 있는데 이는 피곤한 몸을 회복 시키는데 충분합니다.

3) 피부 미용

꿀은 화장품의 재료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데 이는 꿀의 피부 진정과 보습 효과 때문입니다.

꿀은 먹는 것과 바르는 것 모두 피부에 도움이 되는데요.

꾸준하게 꿀을 섭취하면 강력한 항산화 성분의 피부의 트러블을 예방해주고, 미백 효과로 피부톤이 밝아 지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자외선이 심한 곳에서 야외 활동으로 피부가 자극 또는 손상 받은 경우 피부에 꿀을 적당히 발라 마사지 하면 진정과 보습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향균성의 효과가 있어 상처, 짓무름, 피부의 궤양에 연고로도 사용됩니다.

4) 성인병 예방

꿀의 칼륨 성분은 몸 속 염분을 배출해 고혈압을 예방하고 당뇨 환자의 당질 대체 식품으로도 사랑 받아 성인병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잘못된 식습관으로 인해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지는데 꿀을 섭취하면 혈관 벽에 쌓인 콜레스테롤과 노폐물을 제거해 혈액 순환을 돕고, 건강한 혈관 건강을 지킬 수 있습니다.

5) 높은 포만감

다이어트 중 무리한 운동과 식단의 영향으로 달달한 음식을 떠올리는 분들이 많습니다.

무조건 제한하기 보다 대체할 수 있는 식품을 섭취해 과식을 억제하는 것이 도움이 되는데요.

인공적인 설탕 대신 천연 당분의 꿀을 섭취한다면 포만감은 높아져 다이어트에 든든한 지원군이 될 수 있습니다.

꿀 섭취시 주의사항

이외에도 꿀은 변비를 예방하고 기침 증상을 완화하는 등 건강에 이로운 식품입니다.

하지만 꿀을 먹을 때는 몇 가지 주의사항이 있는데요.

첫 번째, 돌 미만 영아에게는 보툴리누스균에 대한 면역력이 없어 심한 경우 호흡 곤란 증세가 올 수 있으니 먹여서는 안됩니다.

두 번째, 꿀을 덜어 먹거나 식기와 닿을 때는 스테인리스는 피해야 하는데요. 유리나 사기 그릇 및 식기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평소 아침이 힘들고, 컨디션이 좋지 않다면 매일 아침 꿀 한 스푼과 함께 활기차고 건강한 하루를 시작해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

Recen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