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12월 10, 2022
Home건강"보약 뺨 칠만 하네.." 1알에 겨우 50원도 안 하는데 효능은 보약 수준이라는...

“보약 뺨 칠만 하네..” 1알에 겨우 50원도 안 하는데 효능은 보약 수준이라는 식품의 정체

우리 주변에는 다양한 식품들이 존재하고 있지만, 그중에도 특히 저렴하면서도 보약처럼 높은 효능을 지닌 음식들이 있어 큰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특히, 오늘 소개하는 이 음식은 가격이 겨우 50원도 안 하지만, 효능 만큼은 그 어떤 보약보다 좋게 평가되고 있는데요.

여러 의학 전문가들이 긍정적으로 평가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수 많은 연구를 통해서도 그 효능이 제대로 입증되었다고 합니다.

도대체 어떤 음식이길래 이렇게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걸까요?

1알에 겨우 50원도 안 하는데 효능은 보약 수준이라는 식품의 정체

그것은 바로 ‘호두’입니다.

호두의 알맹이는 사람의 뇌를 닮아 머리가 좋아진다는 이야기가 있을 정도인데, 뇌에 좋은 영양 성분이 풍부해 틀린 말은 아니라고 합니다.

실제 우리나라 조상들은 예로부터 산모와 태아의 뇌 발달에 도움을 얻고자 임산부에게 자주 섭취를 권했다고 합니다.

1) 뇌 건강

앞서 이야기했듯이 호두는 뇌 건강에 매우 좋습니다. 사람의 뇌를 닮은 호두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한데, 뇌 세포 형성과 뇌 기능 향상에 탁월한 도움을 줍니다.

또, 칼슘과 마그네슘, 인 성분이 풍부한데 이 성분들은 뇌 신경세포 파괴를 예방해 기억력과 학습력을 높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2) 혈관 기능 개선

풍부한 불포화지방산은 나쁜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반대로 좋은 콜레스테롤을 높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덕분에 혈액순환이 원활해져 고혈압과 뇌졸중, 심근경색 등의 심혈관질환을 예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3) 강력한 항암 작용

호두에는 강력한 항산화 효능을 지닌 엘라그산 성분이 풍부한데, 이 성분은 암의 발생과 전이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게다가 오메가-3 지방산은 체내에 발생될 수 있는 암세포를 억제할 뿐만 아니라 이미 발생한 암세포와 돌연변이세포의 성장을 늦추는 효과도 있습니다.

호두 섭취 시 주의사항

호두는 열량이 높기 때문에 하루 5알 미만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호두 껍질을 제거한 알맹이는 쉽게 부패할 수 있어 밀봉 상태에서 냉동실에 넣어두면 오랫동안 보관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

Recen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