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건강 “이틀 챙겨 먹었더니 피로가 싹 사라졌어요” 마늘 이것과 먹으면 항산화 효능 2배 올라 체내 활성 산소 싹 제거합니다!

“이틀 챙겨 먹었더니 피로가 싹 사라졌어요” 마늘 이것과 먹으면 항산화 효능 2배 올라 체내 활성 산소 싹 제거합니다!

0
“이틀 챙겨 먹었더니 피로가 싹 사라졌어요” 마늘 이것과 먹으면 항산화 효능 2배 올라 체내 활성 산소 싹 제거합니다!

마늘이 우리 몸에 좋다는것은 누구나 알고 있지만 독특한 향과 맛 때문에 음식에 넣어 먹는것 외에는 챙겨먹기가 어려운 식품입니다.

마늘은 미국 타임지가 뽑은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이며, 고대시대부터 음식과 약재로 이용될 만큼 효능이 뛰어난 식품이니다.

또한 꿀은 자연이 내린 최고의 선물 중 하나로 우리 몸에 이로운 다양한 식물성 천연 화합물이 풍부해 피로 회복 등의 효과가 있으며 건강식품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이처럼 건강에 좋은 두가지 음식을 함께 먹는다면 더욱 높은 효과를 발휘할 수 있는 음식이 바로 ‘꿀마늘’ 입니다.

꿀에 마늘을 재워서 만드는 것으로 쉽고 간단하게 만들 수 있지만 뛰어난 효능을 자랑합니다.

꿀마늘을 먹으면 나타나는 엄청난 변화

마늘과 꿀이 건강에 좋다는 것은 잘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마늘과 꿀이 만나면 그 효능은 더욱 커지는데요.

두 가지 식품 모두 면역력을 높여주는 강력한 천연 항생제로 요즘처럼 바이러스가 극심한 때에 코로나를 비롯한 감기 독감 등에 매우 좋습니다.

또한 꿀마늘을 아침 공복에 섭취하면 마늘의 황 성분과 꿀의 성분이 만나 혈액순환에 효과적입니다.

그 결과 고혈압을 비롯한 혈관 질환과 심장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더불어 혈관 속 해로운 콜레스테롤을 감소 시켜 체내 염증을 제거하며 체내 독소를 제거하고, 영양은 최대로 흡수하고, 살은 덜 찌도록 해줍니다.

특히 공복에 먹는 꿀마늘은 위가 비어있는 상태에서 섭취하면 하루를 시작될 때 최적의 대사에 도움이 됩니다.

꿀마늘 만드는 방법

꿀과 마늘을 이용해 꿀마늘, 마늘꿀, 꿀마늘 저림 등 다양하게 불리는데 만드는 방법도 매우 간단합니다.

① 마늘의 껍질을 벗겨내고 물에 씻은 후 물기를 말립니다.

② 소독한 밀폐용기에 꿀과 마늘을 담아줍니다.

(마늘은 통마늘을 사용해도 되고, 잘게 자르거나, 다져서 넣어도 무방합니다.)

③ 냉장고나 서늘한 곳에 한달정도 숙성 과정을 거친 후 섭취 하면 됩니다.

섭취 방법

숙성을 마친 꿀마늘을 아침 공복에 한 스푼 떠먹거나 따뜻한 물에 타서 먹으면 됩니다.

단, 과하게 먹는 경우 역효과가 날 수 있으니 일주일 정도 섭취 후 2~3주 정도 휴식기를 가졌다가 다시 섭취하는 것을 반복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쇠숟가락을 이용하면 발효된 효소가 파괴될 수 있으니 가급적 금속제품은 사용하지 않아야합니다.

꿀과 마늘의 효능

1) 꿀

꿀은 비타민과 미네랄 등 우리몸에 필요한 영양소가 골고루 함유되어 있는 천연재료로 면역력을 증진시켜 바이러스 질환을 예방합니다.

염증을 줄이는 효과가 있어 편두통이나 만성적 통증에 시달린다면 꿀을 복용하는것이 도움 됩니다.

바쁜 생활 속에서 쉽게 에너지가 떨어지기 쉬운데 이때 에너지 드링크나 믹스커피 같은 음료 대신 꿀을 섭취한다면 부작용 없이 엄청난 에너지원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꿀마늘은 영양분을 공급해주며 식욕은 줄여 체중감량에 도움을 주고, 스트레스 감소 효과가 뛰어나 마음을 진정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2) 마늘

마늘은 강력한 항생제로 면역력을 높이고 항암효과도 뛰어난 식품으로 꾸준히 섭취하면 미생물과 박테리아 공격으로부터 몸을 지킬 수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해 혈류 증가에도 도움이 되어 콜레스테롤과 혈중 지방성분 수치를 낮춰 심혈관 질환을 예방해줍니다.

평소 쉽게 지치거나 건강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아침 공복에 ‘꿀마늘’ 드신다면 활기찬 하루를 보내고, 건강 증진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