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건강 “보약보다 더 좋다니..” 좋은 줄은 알았지만 매일 먹으면 썩은 노폐물 배출되고 내장 지방도 싹 녹여버린다는 음식 1가지

“보약보다 더 좋다니..” 좋은 줄은 알았지만 매일 먹으면 썩은 노폐물 배출되고 내장 지방도 싹 녹여버린다는 음식 1가지

0
“보약보다 더 좋다니..” 좋은 줄은 알았지만 매일 먹으면 썩은 노폐물 배출되고 내장 지방도 싹 녹여버린다는 음식 1가지

우리 주변에는 건강에 좋다고 알려진 음식들이 많지만 그중에서도 유독 체내에 강력한 효능을 발휘하며, 보약과 같은 음식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마늘’입니다. 마늘은 체내에 강력한 항산화 성분과 노폐물 배출 효과 지니고 있어, 꾸준히 섭취할 경우 건강 개선에 탁월한 효능을 얻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조리 방법에 따라 마늘의 성분을 그대로 체내로 흡수하기 어렵다는 단점을 지니고 있는데요.

얼마 전, 한 방송 프로그램에서는 마늘의 효능을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체내 흡수율을 최대로 높일 수 있는 섭취 방법이 소개되었습니다.

썩은 노폐물 배출되고 내장 지방도 싹 녹여버린다는 마늘 섭취법

마늘초콩

마늘의 효능을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식초에 푹 담가 섭취하면 좋습니다. 게다가 콩까지 함께 숙성시키면 마늘의 부족한 영양 성분을 초콩이 대신해 함께 보충해줍니다.

만드는 방법은 빈 용기에 마늘과 콩을 1:1 비율로 넣고 식초를 부어주면 됩니다. 그 이후, 뚜껑을 닫아 밀봉 후 냉장고에 일주일간 숙성시키고 섭취하면 됩니다.

완성된 마늘초콩은 섭취할 때마다 마늘 5알, 초콩 5알 총 2번 섭취하면 됩니다.

마늘초콩 효능

마늘은 강력한 항암 효과를 지니고 있을 뿐만 아니라 다이어트에도 큰 도움을 주는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미국 국립 암 연구소에서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항암 효능이 있는 음식을 피라미드 형태로 구성했는데, 여기서 마늘이 최상위를 차지했다고 합니다.

우리 선조들은 예로부터 초마늘을 약 대용으로 섭취해왔는데, 초마늘을 자주 섭취하면 정력이 높아지고 간의 대사를 촉진해 체내에 불필요한 노폐물을 배출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 식초의 타닌 성분이 지방 분해를 촉진하는 효과까지 지니고 있어 체중 감량에도 효과적입니다.

다만, 위장이 약한 사람의 경우 식후에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