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 menu items!
10 C
Munich
토요일, 7월 2, 2022

“30대에 노화가 가장 빨리 옴” 30대 여자라면 반드시 이 음식을 챙겨먹어야 합니다!

Must read

여자 신체 나이에 있어 35세는 어떤 의미를 가지고 있을까요? 35세는 여자의 일생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시기라고 합니다.

그 이유는 여자의 몸에 가장 큰 변화가 나타나기 때문입니다. 실제 여성호르몬은 35살 기준으로 조금씩 줄어들고 이 기점으로 난소 노화도 빠르게 진행된다고 합니다.

이때부터 자신의 몸을 철저하게 관리해야만 급격하게 진행되는 노화를 막고, 건강을 지킬 수 있습니다.

꾸준한 운동도 중요하지만, 건강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도 매우 중요한데요. 이번 글에서는 30대 여자라면 꼭 먹어야하는 음식 4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30대 여자라면 꼭 먹어야하는 음식 4가지

1. 콩

밭에서 나는 소고기라 불리는 콩은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과 유사한 작용을 하는 이소플라본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여러 연구에 따르면 이소플라본은 우울증과 골다공증, 안면홍조와 같은 증상을 완화해주고 유방암, 난소암, 자궁내막암 등 여성 암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2. 미역

출산 후 필수 음식으로 손꼽히는 미역은 각종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해 혈액을 맑게 해줍니다. 또, 자궁에 있는 어혈을 제거하고 자궁을 수축하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자궁 건강을 위해서 꼭 챙겨먹어야하는 대표음식이기도 합니다.

3. 대추

따뜻한 성질을 지닌 대추는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 몸을 따뜻하게 해주고 생리통을 완화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 피를 보충해주는 효과가 있어, 생리로 인해 빈혈 증상을 겪는 여성에게 매우 효과적입니다.

4. 비타민D

비타민D는 칼슘 흡수를 돕고 건강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남성에 비해 뼈가 약한 여성들은 골다공증에 걸리기 쉬운데 비타민D를 섭취하면 이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골량이 감소되는 30대 중반부터 챙겨먹는 것이 좋습니다.

More articles

Latest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