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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요일, 6월 28, 2022

“과일 먹을 때 꼭 참고하세요” 평범한 과일을 ‘보약’처럼 먹을 수 있는 놀라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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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소 몸에 좋은 음식을 잘 알고 먹으면 두 배 이상의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특히, 우리는 달콤새콤한 과일들에서 다양한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과일들을 아무 때나 먹기보단 특정 시간에 맞춰먹으면 효과를 두 배 이상 얻을 수 있어, 의학자들은 시간대별로 맞춰 과일을 섭취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평범한 과일을 ‘보약’처럼 먹을 수 있는 놀라운 방법

[아침] 1. 사과

아침에 먹는 사과는 ‘금’, 저녁에 먹는 사과는 ‘독’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이 말은 사실 모든 사람에게 해당되진 않지만, 일반적으로 사과는 아침에 먹는 것이 좋습니다.

그 이유는 ‘사과 껍질’에 펙틴이 들어있는데 장이 원활하도록 돕기 때문인데요. 그 덕분에 아침에 원활한 배변 활동과 위 점막 세포재생에 큰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특히, 펙틴은 수용성 섬유질로 소화 기능이 약한 사람은 아침에 먹는 것을 권장합니다.

[아침] 2. 수박

여름철 더위를 깨끗이 날려주는 수박 역시 저녁보다는 아침에 먹는 것이 좋습니다. 수분이 많은 과일 중 하나인 수박은 밤새 갈증에 시달렸던 몸의 수분 충전을 도와줍니다.

또한, 수박에 든 ‘시트롤린’ 성분은 체내 노폐물 배출을 돕고 고혈압과 심장병을 예방합니다. 저녁에 먹을 경우, 시트롤린 작용으로 자는 도중 소변이 마려울 수 있어 취침 전엔 권장하지 않습니다.

[아침] 3. 블루베리

세계 10대 슈퍼푸드로 불리는 블루베리는 아침에 먹으면 좋은 과일입니다.

블루베리의 ‘안토시아닌’ 성분은 강력한 항산화물질로 몸속에 쌓인 활성산소를 제거해줍니다.

아침에 블루베리를 먹으면 하루의 시작을 개운하고 활기차게 보낼 수 있는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공복에 블루베리를 먹으면 혈압이 안정되고 신진대사가 촉진되니 참고하기 바랍니다.

[저녁] 4. 토마토

다양한 효능을 지닌 토마토는 아무 때나 먹어도 좋은 과일입니다. 하지만, 저녁에 섭취할 경우 풍부한 비타민C가 스트레스를 완화시켜 불면증 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게다가 토마토는 섬유질과 수분, 베타카로틴과 루테인 등 몸에 좋은 성분들이 들어 있습니다.

잠들기 전, 허기짐이 느껴진다면 토마토 반쪽을 잘라 먹으면 포만감도 느끼고 숙면도 취할 수 있습니다.

[저녁] 5. 복숭아

옛말에 ‘복숭아는 밤에 먹어라’라는 속설이 있듯이 저녁에 섭취하면 좋은 과일입니다.

복숭아에 함유된 ‘아미그달린’은 신경을 안정시켜줘 여름철 무더위로 잠을 못 이룰 때 먹으면 좋은 과일이며, 풍부한 아스파라긴산과 구연산으로 피로 회복에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저녁] 6. 바나나

바나나에는 ‘신경 안정 물질’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저녁에 먹으면 좋습니다.

숙면을 돕는 트립토판 성분은 수면 호르몬 생성을 도와 수면의 질을 높여줍니다. 게다가 풍부한 마그네슘과 칼륨이 근육을 이완시켜 긴장감을 풀어주고 편안한 숙면을 돕습니다.

참고: 위키허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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