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 menu items!
23.7 C
Munich
토요일, 7월 2, 2022

유명한 건강 전문가가 알려주는 ‘만성피로’ 싹~ 없애주는 아침식사법!

Must read

바쁜 현대인들의 고질병인 ‘만성피로’는 단순히 피로가 축적된 것 같은 경미한 증상으로 시작해, 특별히 피로를 유발할 만한 신체적, 정신적 질환이 없음에도 회복되지 않고 식은땀, 두통, 근육통, 기억력과 집중력 저하 등의 극심한 피로가 지속되는 현상을 말한다.

만성피로의 근본적인 원인으로는 각종 독소를 해독하느라 지친 간 때문이라고 볼 수 있는데, 얼마 전 유튜브 채널 ‘굿라이프’에서는 해독과 영양 섭취를 동시에 하면서 만성피로를 빠르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소개했다.

만성피로 싹 없애주는 아침식사법은?

새벽 4시~오전 12시는 우리 몸이 배출을 하는 주기라고 볼 수 있는데, 이때 무엇을 먹느냐가 만성피로와 간 건강을 좌우한다고 한다.

보통 아침에는 식욕이 있기보다는 입안이 텁텁하고 화장실 생각이 먼저 나게 되는데, 이 시간에는 몸에서 섭취하는 시간이 아닌 내보내는 시간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아침에는 물처럼 수분이 많은 식사와 뇌가 필요로 하는 포도당이 풍부한 식사를 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한다.

이에 건강 전문가는 이 두 가지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아침 식사에 최적화된 음식으로 과일을 추천했다.

과일은 수분 함유량이 90% 이상이며, 식이섬유, 효소,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하고, 간 건강에 좋은 항산화 영양소가 풍부한 음식이기 때문에 아침에 과일을 먹는 것이 만성피로의 빠른 해결책이 될 수 있다고 한다.

그렇다면 어떤 과일을 얼마나 먹어야 할까? 수분이 많은 제철 과일을 먹는 것이 좋으며, 그 양은 500g이 가장 적당하다고 한다.

간혹 ‘과일 먹으면 살찐다’, ‘과일 먹으면 혈당 올라간다’라는 말이 있는데, 이는 밥을 먹고, 식후에 과일을 또 먹었기 때문이라고 한다.

따라서, 과일을 먹을 때는 독이 되는 식후 과일을 먹는 것이 아닌, 득이 되는 식사 대신 먹는 과일을 추천했다.

그동안 만성피로 때문에 생활에 어려움을 느꼈다면, 지금 소개하는 아침에 과일 먹는 습관으로 고질병 ‘만성피로’에서 탈출할 수 있기를 바란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유튜브 채널 ‘굿라이프’에서 확인 가능하다.

참고: 위키허브

More articles

Latest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