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 menu items!
20.9 C
Munich
화요일, 6월 28, 2022

목 통증이 심한 직장인이 하면 좋은 초간단 요가 자세 | 일자목 거북목 탈출 방법

Must read

컴퓨터나 휴대폰을 보기 위해 어깨를 웅크리고 목을 정면으로 쭉 뺀 채 앉은 자세를 우리는 흔히 거북목이라고 부릅니다.

일자목 거북목은 현대인들에게서 많이 볼 수 있는 질환으로 목과 어깨 결림, 심하면 디스크까지 유발할 수 있는 무서운 질환입니다.

일자목 거북목

특히 장시간 컴퓨터를 보며 작업을 하는 회사원들이 주로 이 자세를 취하게 됩니다.

업무에 집중할 때는 모르다가 집에 가면 어깨가 결리고 목이 뻐근한 증상을 호소하기 때문에 심하면 잠을 설치기도 하는데요.

일자목 거북목 예방에 좋은 요가 자세

‘의학채널 비온뒤’ 유튜브 채널에서는 일자목과 거북목을 예방해줄 수 있다며 ‘물고기 변형 자세’를 소개했는데요. 물고기 변형 자세는 컴퓨터 사용이 잦은 직장인들을 위한 자세라고 합니다.

목 통증에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자세라고 하오니, 혹시라도 목 통증 때문에 고통을 호소 하고 계신다면, 한 번 따라해보시길 바랍니다.

물고기 변형 자세

① 두 다리를 가지런히 모아서 쭉 편 상태로 자리에 바르게 누워서 시작합니다.

② 발등을 누르고 팔꿈치를 세운 상태로 겨드랑이에 밀착시켜 줍니다.

③ 팔꿈치로 바닥을 밀어내면서 가슴을 위로 끌어올리고 정수리는 바닥으로 내려놓습니다.

④ 두 손을 가슴 앞에서 합장한 후 팔을 앞으로 쭉 뻗어줍니다.

⑤ 내쉬는 숨에 복부에 힘을 주면서 두 다리로 바닥에서 들어 올립니다. 10초간 자세를 유지해주세요.

⑥ 천천히 처음 자세로 돌아와줍니다.

이 ‘물고기 변형 자세’는 조회수를 무려 250만 가까이를 기록했는데요. 조회수만 봐도 얼마나 많은 직장인 분들께서 목 통증을 호소하고 계시는지 알 것 같습니다.

처음엔 힘들겠지만, 꾸준히 연습하시다 보면 목은 물론 어깨 주변 그리고 등까지 시원해지는 것을 느껴보실 수 있으실거에요.

참고: 위키허브

More articles

Latest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