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 menu items!
27 C
Munich
목요일, 6월 30, 2022

“정말 쉬운 방법입니다” 돈 한 푼 들지 않고 집에서 죽어가는 혈관 되살리는 건강법

Must read

우리 몸의 혈관은 크게 심장에서 나가는 동맥과 다시 되돌아오는 정맥, 그리고 동맥과 정맥을 연결하며 우리 몸의 말단으로 영양분과 산소, 노폐물을 주고받는 모세혈관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 중에서 모세혈관은 지름이 0.01mm로 아주 가늘기 때문에 동맥과 정맥에 비해 더 혈류가 정체되기 쉽다고 합니다.

혈액순환이 잘 안되어 영양분 공급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을 때 죽어가는 혈관이 생길 수 있습니다.

죽어가는 혈관

나이가 들면서 손발이 점점 차가워지는 것도 큰 의미에서는 말단의 혈관이 서서히 죽어가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유명 유튜버 ‘오징어약사tv – 가장 쉬운 건강채널’ 에서 돈 한푼 들이지 않고 죽어가는 혈관을 되 살리는 가장 쉬운 방법에 대해서 소개했습니다.

죽는가는 혈관 되살리는 족욕법

각탕법

정체된 혈액을 몸 구석구석으로 잘 보내주는 아주 효과가 좋은 방법이 있다고 하는데요. 바로 ‘각탕법’이라고 하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각탕법은 ‘오징어약사tv – 가장 쉬운 건강채널’ 유튜버가 실제 약국에서 순환이 잘 안되는 환자분들에게 생활요법으로 권장하는 방법이며, ‘오징어약사tv – 가장 쉬운 건강채널’ 유튜버 또한 컨디션이 안 좋을 때 직접 하는 방법이라고 하는데요. 효과가 정말 좋다고 합니다.

각탕법은 다리를 따뜻하게 해서 혈액을 위로 올려주는 족욕의 업그레이드 버전이라고 생각하시면 쉽습니다. 심장에서 가장 먼 손끝과 발끝 양쪽에서 시작해 아래서 위로, 위에서 아래로 혈액을 잘 돌게 해준다고 합니다.

준비물 : 양동이, 목욕의자, 온도계 (문방구에서 2천원에 구입 가능)

  • 양동이에 물을 받고 온도를 42도 정도로 유지해주세요. (시간이 지나면 물의 온도가 내려가는 것을 온도계로 확인하시면서 새로 물을 부어주시면 됩니다.)
  • 온도가 너무 높으면 화상의 위험이 있고, 온도가 40도 이하로 내려가면 효과가 떨어지게 됩니다. (40도에서 42,3도 사이로 잘 유지해주세요.)
  • 시간은 15분 정도가 적당합니다.

꾸준히 하시면 혈압이 있는 분들은 혈압이 낮아지는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혈압이 낮아지기 때문에 저혈압이 있는 분들은 너무 자주 하시면 좋지 않겠죠? 저혈압자만 빼면 몸이 아픈 환자분들까지 모두 쉽게 할 수 있는 정말 쉬운 건강법인 ‘각탕법’

이 외에도 따뜻한 몸 유지를 위해 찬물 대신 따뜻한 물을 마시는 것이 좋으며, 과식은 절대 금물이며, 청국장은 추운 겨울, 혈관 건강을 위한 맞춤형 음식으로 자주 드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참고

오징어약사tv

More articles

Latest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