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 menu items!
22.9 C
Munich
목요일, 6월 30, 2022

몸속 ‘독소’가 가득 찼을 때 나타나는 증상 5가지

Must read

우리 몸은 현대 사회에 접어들면서 수많은 위협을 받으며, 위험한 질병이 발생하고 건강이 악화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큰 위협수준으로 다가오는 것이 바로 ‘독소’이며, 아무도 모르게 아주 천천히 병들게 만듭니다.

독소의 원인이 되는 것은 대표적으로 미세먼지와 배기가스, 담배연기 그리고 우리가 매일 먹는 음식들입니다.

피부나 입, 코로 들어간 독소는 일정량이 넘어서면 우리 몸을 괴롭히며, 각종 질병을 유발하게 됩니다. 이렇게나 위험한 독소가 만약 우리 몸에 가득 찬다면 어떤 증상들이 나타나게 될까요?

‘독소 중독’으로 나타나는 몸의 증상

1) 걸쭉해지는 혈액

우리 몸에 독소가 축적되면 효소의 기능이 저하되고 소화 장애와 분해할 수 없는 지방과 단백질이 혈액에 섞여 들어갑니다.

이 과정에서 혈액은 걸쭉해지는데 냉증과 피부 노화, 요통 등의 증상이 생기게 됩니다. 독소가 오랫동안 지속될수록 혈관 내부에 혈전이 발생돼, 심근경색과 뇌졸중 등 혈관질환이 유발됩니다.

2) 림프관 막힘

우리 몸에서 림프관은 근육의 수축운동으로 혈액의 노폐물을 체외로 배출하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독소로 인해 림프관이 막힐 경우 몸이 자주 붓고, 부종이 발생하는 이상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특히 림프관이 막힌 초기에는 손발이 자주 붓고 저린 증상이 우선적으로 발생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 다량의 검버섯, 잡티 발생

노화를 일으키는 활성산소의 발생원인 또한 ‘독소’에 있습니다. 잘못된 식습관과 생활습관으로 몸에 지나치게 쌓인 독소는 활성산소를 대량으로 발생시키게 됩니다.

이때 예민한 피부에 갑자기 다량의 검버섯과 잡티가 생겨나며, 노화가 급속도로 진행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평소와 달리 피부질환이 유난히 눈에 띄게 나타난다면, 독소로 원인으로 의심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한 연구 자료에 따르면 활성산소가 지나치게 쌓일 경우 정상적인 대사과정을 부추기는 문제가 발생한다고 합니다. 이때 피부 세포는 빠르게 산화되면서 기미와 검버섯이 더 많이 발생할 수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4) 지나친 체중증가

평소 먹는 양은 똑같은데 갑자기 살이 많이 쪘다면 ‘독소’가 원인일 수 있습니다.

독소는 체내에 들어간 음식물의 ‘소화과정’을 방해하여, 더부룩하고 복통을 일으키게 됩니다.

또, 우리 몸은 불필요한 영양소까지 그대로 받아들여, 갑자기 살이 많이 찌는 등의 부작용이 나타납니다.

5) 몸의 피로

앞서 이야기했듯이 체내에 축적된 독소는 혈액을 걸쭉하게 만들고, 체액의 기능을 약화시킵니다.

일련의 증상은 결국 혈액흐름을 방해하고 피로물질이 누적되어, 충분한 휴식을 취해도 피로감을 느끼게 됩니다.

게다가, 집중력까지 떨어뜨리기 때문에 일상적인 생활과 업무까지도 방해받을 수 있습니다.

독소로부터 벗어나는 방법

1) 건강한 식습관

가장 중요한 것은 먹는 음식을 통해 들어오는 ‘독소’를 완벽하게 예방하는 것입니다. 최대한 안전한 먹거리를 선택해야 하며, 그에 따른 조리법으로 독소의 섭취를 줄일 수 있습니다.

가급적 인공첨가물이 없는 것을 고르고, 과일이나 채소는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 농약을 제거해야 합니다. 또, 체내에 쌓인 독소 제거에 도움이 된다는 미역과 시금치, 토마토 등의 식품을 자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2) 꾸준한 운동과 물 섭취

운동은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만들어주며, 노폐물 배출 기능을 활성화시켜줍니다. 활발해진 신진대사는 세포를 일깨우고 활성산소와 노폐물, 독소를 땀을 통해 배출시켜버립니다. 이때 체내에 부족한 수분을 하루 3리터의 물 섭취를 통해 보충하면 혈액순환 촉진에도 도움을 줍니다.

3) 족욕과 반신욕

족욕과 반신욕은 정체되어있던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만들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혈액순환이 개선되면 우리 몸 구석구석 혈액이 돌며, 노폐물과 독소를 끌어내 배출하는 도움을 줍니다. 수족냉증을 겪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혈액순환이 가장 큰 원인인데, 이때 족욕과 반신욕이 효과적입니다.

More articles

Latest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