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4월 20, 2024
Home건강"식사 후 커피 대신 마셔보세요" 임상영양학 박사가 알려주는 '체내 염증' 싹 없애주는...

“식사 후 커피 대신 마셔보세요” 임상영양학 박사가 알려주는 ‘체내 염증’ 싹 없애주는 에이드 레시피

지방세포는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에너지원이지만, 필요 이상으로 많을 경우 각종 염증 물질을 분비해 서서히 우리 몸을 망가뜨린다고 한다. 이에 오늘은 지방세포가 만들어낸 염증을 없애줄 놀라운 음식을 소개한다.

지난 4월, 채널A ‘나는 몸신이다’에는 임상영양학박사가 출연해 염증 감소에 도움을 준다는 ‘올리프 에이드’를 소개했다.

올리프 에이드는 올리브 잎 추출액을 탄산수와 섞어 만든 음료로 비만과 관련된 염증을 완화하고, 혈관을 건강하게 강화해주며, 호흡기관련 질환을 완화해주는 효능이 있다.

이날 전문가가 소개한 올리프 에이드 레시피는 다음과 같다.

염증 줄이는 음식 올리프 에이드 레시피

먼저 유리잔에 얼음을 채운다. 그다음 탄산수 200ml를 붓는다. 이후 준비해 둔 올리브 잎 추출액 10ml(2티스푼)를 넣고 데코용 올리브를 그 위에 올려주면 염증 감소에 도움을 주는 초간단 올리프 에이드가 완성된다.

섭취 시 주의사항

올리프 에이드는 식사 후 먹는 것이 좋으며, 섭취 후 물을 충분히 마시는 것이 좋다. 올리브 잎 원액을 처음 먹어보는 경우 원액보다는 탄산수나 물에 희석하여 먹는 것을 권장하며, 이후 적응이 된 이후에는 원액으로 먹어도 상관없다.

올리브 잎 원액은 성인 기준 하루 10~15ml, 어린이는 성인의 절반이 권장량이다. 또한, 올리브 잎 추출물은 혈압 강하 작용이 있으므로 저혈압인 사람이나 혈압 강하제를 복용하는 사람은 전문가와 상의 후 섭취하길 바란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

Recen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