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 menu items!
23.7 C
Munich
일요일, 7월 3, 2022

“충치치료 비용 굳었다!” 현직 치과의사가 공개한 ‘충치’ 절대 안 생긴다는 양치질 방법

Must read

양치는 우리가 충치를 예방하고 치아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매일 하는 행동 중 하나다. 그러나 매일 양치를 하는데도 불구하고 대부분의 사람들이 충치로 치과를 방문하는 경우가 많은 편이다.

 

이에 많은 치아 전문가들은 충치가 생기는 주된 원인으로 올바르지 못한 양치질이라고 입 모아 말하고 있다. 실제로 양치를 하루에 몇 번을 하느냐보다 한 번을 하더라도 제대로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한다.

그래서 오늘은 유튜브에서 큰 인기를 모았던 양치 방법에 대해 소개한다. “저 망해도 좋으니 양치 이렇게만 하시고 치과 오지마세요!” 라는 제목에 영상이 ‘치과의사 이상수’ 채널에 공개됐다.

 

영상 속 그는 양치질의 ‘3단계’ 비법이라면서 자신의 양치 비법을 소개했다.

 

치아자체 닦기

가장 먼저 치아의 ‘씹는 면’과 ‘옆면’을 칫솔을 이용해 닦아준다. 이때 대부분 ‘회전법’을 사용해 닦는것으로 알고 있는데, 그는 그 방법이 오히려 쉽지 않기 때문에 자신만의 방법을 이용해서 닦는다고 한다.

 

치아사이 닦기

치실이나 치간 칫솔을 이용해 칫솔로 닦이지 않는 치아 사이사이를 닦는 것이다. 보통 20~30대 경우에는 잇몸이 채우고 있어 공간이 좁은 경우가 많은데 이들은 치실을 이용하여 닦아주고, 30대 후반이나 40대 이상인 경우에는 공간이 넓기 때문에 치간 칫솔을 이용해 닦는 것을 추천한다고 한다.

 

잇몸 닦기

잇몸에 경우 ‘칫솔모’를 이용해 잇몸 방향으로 닦아준다. 이때, 격렬하게 닦을 경우 ‘잇몸’이 상처를 입을 수 있기 때문에 ‘진동’을 준다는 느낌으로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끝으로 그는 어떤 한 가지 방법으로 이를 다 닦는 것은 아니라고 말했고, 본인이 닦기 쉬운 방식을 선택하여 깨끗하게 닦아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그의 양치질 비법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유튜브 ‘치과의사 이상수’ 채널에 방문하여 관련 정보를 얻는 것을 추천한다.

More articles

Latest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