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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요일, 6월 30, 2022

“당뇨병 위험도 크게 증가한다고..” 마그네슘 부족 시 몸이 보내는 나쁜 신호 5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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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인체를 구성하는 수많은 요소 중에서 특히 미네랄은 우리 건강에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바쁘고 불규칙한 식생활로 영양 섭취가 부족하며 그중에서도 ‘미네랄’이 놓치기 쉬운 영양소입니다.

여러 미네랄 중에서도 유독 ‘마그네슘’이 부족한 현대인들이 많아, 몸에 여러가지 악영향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만약, 인체에 ‘마그네슘’이 부족하면 발생되는 증상과 질병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그네슘이 부족하면 발생하는 일

1) 눈 경련


우리 몸에 마그네슘이 부족하면 가장 먼저 발생되는 증상이 바로 ‘눈 경련’입니다. 체내에 마그네슘이 부족하면 근육이 쉽게 이완되지 못해, 근육 경련이 발생하게 됩니다.

그중에서도 약하면서도 우리가 쉽게 느낄 수 있는 부위 ‘눈’ 의 근육에 경련이 발생하면서 불편함을 줍니다. 평소 눈 떨림이 자주 느껴진다면, 마그네슘이 부족한 것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빠르게 공급할 필요가 있습니다.

2) 불면증


잠을 조절하는 호르몬인 ‘멜라토닌’은 마그네슘이 부족 상태가 되면 작동하지 않습니다.마그네슘이 오랫동안 부족한 상태로 유지가 되면 잠을 청하기가 쉽지 않으며 불면증이 생겨날 수 있습니다.

3) 당뇨병 노출 위험


마그네슘이 하는 여러 역할 중에서도 특히 중요한 것은 바로 ‘혈당 조절’입니다. 체내로 들어오는 음식물을 분해하면서 발생하는 당 성분을 적절하게 조절하는 역할로 당뇨의 위험을 최소화 시켜줍니다. 마그네슘이 부족할 경우 혈당이 높아지게 되고, 이 증상이 지속된다면 당뇨병에 걸릴 수 있습니다.

4) 뼈 건강 악화


칼슘과 마찬가지로 마그네슘은 뼈를 튼튼하고 건강하게 만드는 아주 중요한 성분입니다. 특히 마그네슘은 뼈 형성에 필수적인 요소이며 골다공증을 예방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풍부히 섭취해야 합니다. 뼈가 발달하는 성장기 아이들이나 뼈가 약해지는 시기를 겪는 노인들에게 꼭 필요한 미네랄입니다.

5)분노 조절 장얘


마그네슘이 부족하면 분노가 쉽게 조절되지 않고, 스트레스가 풀리지 않아 마음이 답답하고 불편한 증상이 발생합니다.

세로토닌과 같은 행복 호르몬 분비를 주도하는 역할을 하는 마그네슘이 부족하면 스트레스 완화와 분노 조절 기능에 오류가 생깁니다.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

1)콩


밭에서 나는 소고기라 불리는 콩은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으로 손꼽힙니다.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눈떨림 증상이 개선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콩 100g에 무려 215mg의 마그네슘이 들어있으며, 엽산과 칼슘, 필수지방산 등 영양소가 골고루 함유되어 있습니다.

2)바나나


바나나 한개에 마그네슘 30mg정도가 들어있으며, 식이섬유가 풍부해 다이어트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매일 밤, 잠들기 전 바나나 한 개를 섭취하면 원활한 혈액순환과 불면증을 예방할 수 있는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3)아몬드


견과류가 몸에 좋다는 사실은 익히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오메가3와 철분, 비타민 등 몸에 중요한 영양소들이 가득해 긍정적인 효능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특히 아몬드에는 마그네슘이 풍부히 함유되어 있습니다. 하루 3~5알 정도씩 꾸준히 챙겨먹으면 마그네슘을 비롯한 각종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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