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 menu items!
15.1 C
Munich
토요일, 5월 28, 2022

“미역 절대 이렇게 먹지마세요” 맛도 영양성분도 모조리 죽게 만듭니다.

Must read

미역은 칼슘 및 다양한 영양성분이 풍부한 식재료로 특히, 산모의 산후조리에 많이 먹는 음식으로 알려져 있다. 미역에 풍부한 칼슘과 요오드, 알긴산 등의 성분은 산모의 칼슘을 보충하는데 탁월한 효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이외에도 미역은 변비 예방, 혈관질환 예방, 다이어트, 탈모 예방, 암 예방, 노화 방지 등 우리 몸에 많은 도움을 준다.

그러나 많은 전문가들이 “대부분의 사람들이 미역의 맛과 영양소를 모두 파괴하며, 뛰어난 영양성분을 제대로 섭취하지 못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어떠한 이유일까?

미역을 섭취하는 방법 중 가장 대표적인 방법이 바로 미역국이나 미역줄기볶음으로 섭취하는 것인데, 미역국을 끓이거나 미역줄기 볶음을 할 때 고소한 맛을 내기 위해 미역을 들기름이나 참기름에 먼저 볶아 조리하게 된다. 그런데 이렇게 조리할 경우 미역 속 영양분이 모두 파괴하게 된다고 한다.

한 식품영양학 전문가에게 자문을 구한 결과, “미역을 기름과 함께 볶게 되면 미역의 풍부한 미네랄을 비롯한 영양 성분들의 체내 흡수를 방해하기 때문에 영양분 섭취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는다”라고 대답했다.

또, 영남대학교 생활과학대학 연구팀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미역 속 칼슘, 철, 마그네슘, 인 함유량은 볶아 끓이는 것이 그냥 끓이는 것보다 영양성분 감소가 컸다”라고 발표하기도 했다.

따라서, 미역국을 만들어 먹거나 다른 방법으로 미역을 조리해 먹을 때, 기름에 볶아서 먹는 것보다는 그냥 끓여 먹거나 생으로 먹는 것을 추천한다. 그래야 미역에 풍부한 영양성분을 제대로 섭취할 수 있을 것이다.

※미역 보관법

1. 생미역은 끓는 물에 살짝 데친 후 냉장 보관해준다.

2. 마른미역은 비닐 팩에 밀봉한 후 냉장 보관해준다.

TIP. 누렇게 변한 미역은 변질된 미역이므로 섭취를 피해야한다.

More articles

Latest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