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4월 20, 2024
Home건강"모두 한 가지 음식을 공통적으로 먹었어요" 이소라, 미란다 커, 마돈나가 부기와 살을...

“모두 한 가지 음식을 공통적으로 먹었어요” 이소라, 미란다 커, 마돈나가 부기와 살을 동시에 뺀 방법

채널A ‘나는 몸신이다’에 우리 몸에 있는 부기 그리고 살! 이 두 가지를 동시에 쏙 뺄 수 있는 식품이 소개됐습니다.

이 식품은 대한민국 최고의 슈퍼 모델 이소라, 미란다 커, 마돈나 세 명의 스타가 몸매 비결로 손꼽은 음식이라고 합니다.

채널A ‘나는 몸신이다’

마돈나를 비롯한 할리우드 배우들의 몸매 비결로 알려진 ‘이 식품’은 부기도 빼고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는 식품이라고 하는데요. 열대 아시아의 보물이라고 불린다고 합니다.

세계적인 톱 모델의 몸매 비결로 부기와 살을 빼는데 효과적인 식품은 과연 무엇일까요?

코코넛

채널A ‘나는 몸신이다’

바로 ‘코코넛’이라고 합니다. 코코넛은 열대 아시아에서 주로 재배되는 코코야자의 열매입니다.

동남아 여행지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고소하고 독특한 특유의 향으로 코코넛 밀크, 코코넛 오일, 코코넛 가루 등 식재료로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코코넛 과육은 포화지방이 많아 과잉 섭취한다면 콜레스테롤을 증가시킬 수 있지만, 코코넛 과육이 아닌 코코넛 과육 안에 들어 있는 ‘코코넛 워터’는 적당량을 섭취하면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다고 합니다.

코코넛 워터

채널A ‘나는 몸신이다’

비타민C와 마그네슘, 칼륨이 풍부해 체내 나트륨을 빼주는 코코넛 워터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볼까요?

코코넛 워터는 코코넛 과육 안에 들어있는 맑은 물을 말하는데요.

식용이 가능한 코코넛을 수확할 수 있는 지역에서는 아주 오래전부터 자연에서 얻을 수 있는 천연 음료로 사용해왔다고 합니다.

코코넛 워터에는 여러가지 무기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채널A ‘나는 몸신이다’

코코넛 한 개에서 나오는 코코넛 워터의 양은 약 240ml정도이며, 그 칼로리는 약 46kcal 정도 밖에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렇지만 코코넛 워터 속의 비타민C는 하루 권장량의 약 10% 정도 들어있다고 합니다. 또 마그네슘도 하루 권장량의 약 15% 포함되어 있다고 합니다.

무엇보다 칼륨이 상당히 풍부하다고 하는데, 하루 한 컵만으로 칼륨 섭취 권장량 약 17% 섭취 가능하다고 합니다.

채널A ‘나는 몸신이다’

한국인은 WHO 세계보건기구의 나트륨 섭취 건고량의 약 2.4배 더 섭취한다고 하는데요.

다이어트를 할 때 저염식단을 꼭 챙기는 이유 중에 하나가 바로 과잉 나트륨 섭취가 몸의 부기를 불러오기 때문입니다.

아무리 체지방을 빼도 몸에 부기가 남아 있다면 다이어트 효과를 제대로 보기가 어렵다고 합니다.

코코넛 워터의 풍부한 칼륨 성분은 체내 나트륨을 배출해서 부기 제거를 돕고 혈압을 안정적으로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몸의 부기와 살 빼는 것은 물론 독소 배출까지 도와주는 섭취법은 무엇일까요?

코코넛 워터 그린 스무디

채널A ‘나는 몸신이다’

▣ 재료 : 오이 1/2(110g), 키위 1개(80g), 케일 4장(48g), 코코넛 워터 150ml

① 키위 1개(80g), 오이 1/2(110g), 케일 4장(48g)을 믹서에 넣어주세요.

② 코코넛 워터 150ml를 붓고 믹어에 갈아주면 완성입니다.

코코넛 워터의 부기 억제 효과는 이미 여러 연구에서 증명된 사실이라고 하네요.

하루에 한 잔만 챙겨 마셔도 부기 제거와 다이어트, 독소 배출 효과까지 누릴 수 있으니 하루에 한 잔씩 꼭 챙겨드시길 바랍니다!

※ 주의사항 ※

코코넛 워터는 식물 알레르기가 있는 분들은 주의해서 섭취.

칼륨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만성신부전 등 칼륨 섭취 제한이 필요한 분들은 과도한 양을 섭취하지 말 것.

출처 : 채널A ‘나는 몸신이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

Recen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