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4월 19, 2024
Home건강매일 깻잎을 이렇게 먹었더니 "91세 아버지의 진행 중인 암과 치매를 동시에 물리쳤습니다"

매일 깻잎을 이렇게 먹었더니 “91세 아버지의 진행 중인 암과 치매를 동시에 물리쳤습니다”

유튜브 ‘효초TV’ 채널에 깻잎 이렇게 드시고 91세 아버지 치매를 막았다!!’라는 제목의 영상이 업로드 됐습니다.

2020년 기준으로 65세이상 치매환자는 75만 명. 10명 중에 1명은 치매를 앓고 있는 셈이 됩니다.

그런데 깻잎을 이렇게 먹고 91세 아버지의 진행중인 암과 치매를 동시에 물리쳤을 정도로 뇌기능을 살려주는 깻잎 섭취법이 있다고 하는데요.

깻잎에는 로즈마린 산과 가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농촌진흥청에 따르면 이 물질은 뇌기능을 원활하게 하여 치매를 완화시켜 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국내에서 재배한 국산 깻잎에는 기억력 감퇴는 예방하는 성분이 있다고 하는데, 이 성분은 로즈마린 산이며 다른 식물에 비해 깻잎에는 7배나 더 많이 들어 있다고 밝혔다고 해요.

깻잎 속에 함유되어 있는 로즈마린 산은 뇌세포 대사기능을 촉진시켜 주는 효능도 있다고 하는데, 이 물질은 항균과 항염증 및 항산화 작용이 뛰어나다고 해요.

때문에 나이 들어가면서 망가져가는 뇌신경을 보호해주는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이로 인해 치매예방 효과까지 볼 수 있다는 것으로 학계에 보고되고 있다고 해요.

또한 국산 깻잎에는 가바 성분이 매우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이 물질은 불안감과 우울증을 해소시켜주고 알코올 중독 치료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노년에 아주 위험한 질병인 고혈압을 내려주어 심혈관질환 예방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깻잎은 인슐린의 효과도 증대시켜 주는데, 식욕 또한 증진시켜 주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지고 있다고 해요.

깻잎에는 베타카로틴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강력한 항산화 효과를 발휘한다고 하는데, 베타카로틴 성분은 유지류와 궁합이 잘 맞는다고 합니다.

깻잎과 같이 먹으면 뇌기능을 살려 치매를 개선하는데 좋은 음식 2가지가 있다고 하는데요.

들깨가루, 들기름

톡톡 터져 식감이 좋은 고소한 들깨로 만들어지는 들깨가루와 들기름이라고 합니다.

깻잎에 들깨가루와 들기름을 넣어 같이 먹으면 소화 흡수율이 70% 이상 상승한다고 해요.

이로 인해 뇌혈관질환 예방에 도움이 되어 치매를 예방하고 개선시켜 준다고 하는데, 깻잎효능을 극대화시켜서 치매 예방 효과를 높이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1. 깻잎주스

[재료_ 깻잎 10장, 들깨가루 1스푼, 들기름 1스푼, 물 150ml]

① 깻잎을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씻습니다
② 맑은 물을 받아 깻잎을 5분 이상 푹담가 둔다
③ 믹서에 깻잎과 들깨가루, 들기름, 물을 모두 넣고 갈아서 고소한 깻잎주스를 완성한다

2. 깻잎 소스

[재료_ 깻잎 10장, 들깨 2스푼, 들기름 2스푼, 물 약간]

① 위 재료들을 모두 믹서기에 넣고 갈아준 다음 샐러드에 뿌려서 먹는다

출처 : 유튜브 ‘효초TV’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

Recen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