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3월 29, 2024
Home건강양팔을 벌리고 이곳에 힘을 꽉 주면 '만성 통증'이 사라지고 '뱃살'도 쏙 들어갑니다!

양팔을 벌리고 이곳에 힘을 꽉 주면 ‘만성 통증’이 사라지고 ‘뱃살’도 쏙 들어갑니다!

건강의 적신호를 미리 알아채려면 뒷모습을 살펴야 한다고 합니다.

좌우 어깨 높이, 굽는 정도, 대칭의 정도를 보면 척추측만증은 물론 목 · 허리 디스크, 어깨와 무릎 통증까지도 예측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MBN ‘엄지의 제왕’

특히 디지털 기기 탓에 현대인의 고질병이라고 불리는 거북목 증상은 방치할 경우 통증은 물론 척추 건강에 큰 무리를 불러일으킨다고 하는데요.

이에 MBN ‘엄지의 제왕’에 이고은 재활의학과 전문의가 출연하여 단 5분 만에 비만과 등 근육에 관여하는 날개뼈를 제대로 관리할 수 있는 특별한 운동법을 공개했습니다.

이 날 방송에서 뱃살도 빠지고 등이 펴지는 운동이 마치 내게 맞춤운동 같다며 이만기 씨와 조충현 씨가 대표로 직접 따라해보기로 했습니다.

날개뼈 살리는 운동법을 본격적으로 시작하기에 앞서 실제로 이 운동이 얼마나 효과가 있었는지 알아보기 위해서 운동 전 vs 운동 후 허리둘레를 측정했는데요.

먼저 이만기 씨의 허리둘레는 103cm였으며, 조충현 씨의 허리둘레는 94cm 였습니다.

날개뼈 살리는 운동법

① 다리를 골반 너비로 벌려주세요. ② 무릎은 구부리고 허리는 숙이고 팔은 굽혀주세요. (90도까지 숙이실 수 있으면 숙여주세요)

③ 팔을 어깨높이만큼 옆으로 벌려주세요. ④ 이 상태에서 팔을 앞으로 뻗었다가 다시 등 뒤로 V자로 내려주세요. (이 상태에서 3초간 자세 유지)

⑤ 다시 팔을 앞으로 모으고 일어나주세요. 위 운동을 하기 전에, 가벼운 스트레칭을 통해서 목과 어깨를 풀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MBN ‘엄지의 제왕’

위 ④번 자세에서 3초 쉬는 게 포인트며, 등을 조일 때 자극이 느껴져야 합니다.

날개뼈 살리는 운동의 핵심은 등근육 강화입니다. 광배근은 몸통 전체를 감싸며 팔과 연결되어 있고 몸통을 세워주고 지지하는 역할을 해줍니다.

팔 움직임에 따라 날개뼈도 움직이기에 날개뼈를 활용하면 등 근육이 발달하고 뱃살이 감소하게 될 뿐만 아니라, 척추, 관절 통증도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굽은 어깨로 운동 시 복부 자극은 제로로 비만, 통증의 악순환이 나타나게 되기 때문에 굽은 어깨는 반드시 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등이 많이 굽어서 무릎을 구부리는 것이 힘들다면, 서서해도 됩니다. 서서하는 날개뼈 운동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서서 하는 날개뼈 운동법

① 두 다리르 골반 너비로 벌리고 날개뼈를 뒤로 모아주세요. ② 위 상태에서 천천히 팔을 쭉 올려주세요.

③ 날개뼈를 모은다는 생각으로 날개뼈와 팔꿈치가 가까워지게 다시 팔을 아래로 내려주세요. (이 상태에서 3초간 자세 유지) 뒤에서 봤을 때 양쪽 팔을 W 자로 모아주는 것이 핵심입니다.

상체를 숙이는 날개뼈 운동법은 등 근육 운동 효과가 있지만, 상체를 숙이는 게 힘드신 분들은 일단 위 서서 하는 날개뼈 운동법부터 천천히 시작해주시길 바랍니다.

5분 날개뼈 운동 후 허리둘레가 5cm나 감소한 모습을 볼 수 있었는데요. 일시적인 것으로 지속적으로 효과를 보고 싶으신 분들은 꾸준히 해주시면 됩니다.

출처 : MBN ‘엄지의 제왕’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

Recen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