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일, 4월 16, 2024
Home건강마와 바나나를 믹서에 갈아서 마셨더니, 몸에 질병을 유발하는 '이것들'이 싹 사라졌어요!

마와 바나나를 믹서에 갈아서 마셨더니, 몸에 질병을 유발하는 ‘이것들’이 싹 사라졌어요!

우리가 해독을 말할 때 늘 ‘독소를 배출해야 한다’라고 하는데, 독소의 실체를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이 계실텐데요.

독소란? 인체 기관의 정상적인 기능을 방해해 건강에 해를 끼치는 물질을 말합니다.

예를 들면 미세먼지, 살충제와 같은 독소가 호흡기를 통해 들어올 수도 있고 샴푸나 화장품 등의 합성 계면활성제가 피부를 통해 흡수되서 인체에 축적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우리가 매일 섭취하는 각종 음식 또한 우리 몸속에서 독소가 될 수 있다고 해요.

음식을 통해 생기는 독소는 잘못된 식습관이 문제라고 합니다.

우리가 매일 섭취한 음식의 들어있는 영양소가 제대로 쓰이지 못하거나 과잉 될 경우 대사활동 후 남는 영양소 찌꺼기가 몸속 독소로 축적된다고 하는데요.

우리 몸의 가장 중심이 되는 장기는 바로 위장이죠?

워낙 맵고 짠 자극적인 음식이나 지나치게 기름진 음식, 밀가루 음식, 그리고 음주와 같이 위장 건강을 해치는 음식을 자주 섭취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많은 독소 중에서도 위 건강을 해치는 주요인이 되는 헬리코박터균이라는 독소를 해독하는데 주의를 기울이시는 것이 좋은데요.

바로 마, 바나나, 올리고당이라고 합니다.

헬리코박터균 같은 유해균을 죽이기 위해서는 항생제를 복용해야 되는데, 항생제를 복용하면 우리 몸에 필요한 유익균까지 함께 제거된다고 해요.

장 속 유익균이 감소하면 그 빈자리에 유해균이 자리잡게 되는데, 이때 유해균이 도달하지 못하도록 예방해줄 수 있게 도와주는 것이 바로 유산균을 섭취하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그 대표주자가 바로 위와 장에 모두 필요한 유산균인 ‘프로바이오틱스’ 인데요.

이 프로바이오틱스에 먹이가 되는 양분이 프리바이오틱스라고 합니다.

따라서 프리바이오틱스가 풍부한 음식 섭취를 위해서 프로바이오틱스의 균의 증식을 늘려주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하는데요.

마, 바나나, 올리고당 이 세 가지 식품들에는 모두 그 프리바이오틱스가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이를 혼합해서 드시면 더 효율적으로 프리바이오틱스를 섭취할 수 있는 것 인데요.

마와 바나나에는 이눌린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는데, 이눌린 성분은 식이섬유에 속한다고 합니다.

따라서 함께 먹으면 위장질환 개선, 칼슘 흡수나 알러지 및 과민성 대장증후군 증상, 인슐린 저항성 개선과 감염증 등을 예방할 수 있으며 만성질환 위험이 전반적으로 감소하는 효과까지 있다고 해요.

마 – 뮤신이라는 성분이 위벽을 보호해주는 역할로 소화불량이나 위장장애, 위가 약하신 분들에게 매우 좋은 식품

프락토 올리고당 – 장에서 유익균인 비피더스균에 의해서만 먹이가 되므로 유익균의 성장과 증싱을 촉진시켜 장 내 환경을 좋게 만들어줌

시중에서 프락토 올리고당 제품을 선택할 때에는 프락토 올리고당의 순도를 확인하고 최대한 순도가 높은 것으로 고를 것!

마 바나나 해독주스 만들기

① 바나나 반 개, 같은 길이의 마, 프락토 올리고당 한 큰술을 준비한다
② 물 또는 우유 200mL와 갈아주면 완성

이때 물 대신 우유를 사용하면 마, 바나나에 부족하면 단백질이 보충되며 맛이 좋아지는 것은 물론 영양도 풍부해진다고 합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

Recen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