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 menu items!
10.9 C
Munich
월요일, 10월 25, 2021

변비 자가 진단법, “ㅇㅇ모양을 확인하세요!”

Must read

눈에 보이진 않지만 겪는 사람은 고통스러운 질환 중 변비가 있습니다. 흔히 잘 먹고, 잘 자고, 잘 싸는게 최고라고 많이들 얘기하곤 합니다. 그만큼 배변활동은 우리 몸에서 중요한 역활을 합니다.

코로나19로 집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길어지고 활동량이 줄어 장의 움직임 또한 줄어들면서 변비에 시달리는 사람들이 증가 하고 있습니다.

변비에 걸리면 우선 배가 아프고, 속이 더 부룩하며, 화장실에 머무는 시간도 길어지고, 볼일을 보고 나서도 개운하지 않아 일상 생활에 불편을 초래합니다.

MBN ‘엄지의 제왕’에서는 이렇게 불편한 변비를 손 쉽게, 아주 간단하게 자가 진단하는 방법이 소개 했습니다. 우리의 몸 신체부위 중 한 곳을 보면 변비인지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그곳은 바로 배꼽 입니다. 배꼽 모양을 관찰해 변비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배꼽은 사실 건강 상태에 따라 모양이 변한다고 합니다. 가로배꼽은 장 건강 상태가 좋지 않고, 건강한 배꼽은 세로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

장이 건강하고, 변비 없는 건강한 배꼽모양으로 이효리의 배꼽처럼 세로로 긴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 과거 이효리의 이쁜 배꼽 모양을 보고 배꼽 성형을 했다는 루머가 있었는데.. 그건 건강한 장 때문에 생긴 오해였네요.

배꼽 모양을 보고도 변비를 판단할 수 있는 이유는 몸의 경락은 세로로 분포되어 있기 때문에 순환이 원할하면 배꼽의 모양은 세로를 유지 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 노폐물이 쌓이고 뭉쳐서 가로 모양의 배꼽이 된다고 합니다.

지금 바로 배꼽을 확인 해보시고, 가로 모양의 배꼽을 갖고 있는 변비 증상이 있으시다면 충분한 수분과 식이섬유를 섭취 해주세요. 식이섬유는 변을 부드럽게 하고 부피를 크게 함으로써 배변의 횟수와 대변의 양을 늘려주어 줍니다.

또한 규칙적인 운동과 복부 마사지도 장의 운동을 촉진시켜 변비 탈출에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More articles

Latest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