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N ‘엄지의 제왕’에 73세의 나이이지만, 여전히 하이힐을 즐겨 신는다는 김이순 씨가 출연했습니다.
10cm 하이힐은 기본이고 신발장에 더 굽이 높은 신발이 많이 있을 정도로 엄청난 다리 동안이였는데요.
전문의들은 다리와 무릎 상태가 20~30대라고 해도 믿을 정도라고 했습니다.
김이순 씨는 24세에 결혼해서 40년간 워킹 맘 생활을 하다가 63세부터 시니어 모델 활동을 시작했다고 합니다.
이제는 10년 차 시니어 모델이라고 하는데, 20대보다 더 20대 같은 김이순 씨의 다리 동안 비법은 무엇일까요?
1. 오일풀링
김이순 씨의 첫 번째 비법은 바로 ‘오일풀링’이라고 합니다.
오일을 머금고 가글을 하는 것이라고 하는데, 10년 이상 했으며 매일 아침 20~30분 정도 해야 효과가 있다고 해요. (몸속 독소 제거에 도움)
오일풀링은 인도 전통 의학에서 유래되었으며, 무녀 5천 년 동안 지속된 민간 치료법이라고 합니다.
입속 건강은 몸 전체에 영향을 미친다고 해서, 기름으로 세균 흡착을 해서 입속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 오일풀링법
① 들기름을 입에 머금고 가글한다
② 20~30분 동안 가글 후 뱉어낸다
※ 주의사항 → 가글한 오일 속 세균 독소는 삼키면 폐렴을 유발할 수도 있기 때문에 절대 삼키면 안됨
2. 기체조
김이순 씨의 두 번째 비법은 바로 ‘기체조’라고 하는데 일주일에 2회, 한 시간씩 하고 있다고 해요.
① 숨을 마시고 양손을 힘주어 옆으로 뻗는다
② 두 손을 깍지 끼고 머리 위로 최대한 늘인다
③ 까치발을 들고 기를 내뿜듯이 손에 힘을 준다
① 무릎을 모아서 양손을 모아 찌른다
② 엉덩이를 빼면서 허벅지 앞쪽에 힘을 준다
③ 10초 후, 손바닥에 힘을 주고 양쪽으로 펼친다
④ 손을 내리며 천천히 몸을 세운다
간단한 동작이지만, 전신에 힘이 필요!
기체조는 정적인 운동으로 바른 자세, 근골격계 유지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어르신에겐 특별히 추천!)
3. 채소수프
[재료_ 물 600ml, 토마토 1개, 양배추 1/8, 브로콜리 반 개, 당근 2개]
① 재료 세척 후 잘게 썬다
② 끓는 물에 당근 8분, 양배추 5분, 브로콜리와 토마토는 2분간 삶는다
③ 삶은 채소와 삶을 물을 함께 믹서에 넣고 간다
3일분을 만들어서 냉장 보관 후 아침에 중탕해서 섭취
출처 : MBN ‘엄지의 제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