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요일, 4월 25, 2024
Home건강"허리 통증 심했는데.." 우연히 알게 된 '이 동작' 후 허리 통증이 무려...

“허리 통증 심했는데..” 우연히 알게 된 ‘이 동작’ 후 허리 통증이 무려 75%나 감소했어요.

허리 통증 환자는 30대 후반에서 50대 초반에 가장 많이 발생한다고 하는데, 원인은 다양하지만 신체적으로 무거운 것을 들거나 허리를 무리해서 사용할 때 발생한다고 합니다.

반대로 정적이지만 잘못된 자세, 예를 들어 사무실 의자에 구부정하게 오랫동안 앉아있는 경우에도 허리에 문제가 생기는데요.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image-36-1024x576.png입니다

이렇게 허리 통증을 겪는 분들의 경우 대부분 디스크부터 의심하시죠?

하지만 허리 통증이라고 해서 전부 척추 디스크의 문제가 아니며, 척추 디스크라고 해도 수술은 신중해야 한다고 합니다.

수술이 필요한 경우는 단 5% 미만에 불과하기 때문이라고 해요.

허리통증의 90%는 두 달 이내에 저절로 사라지기 때문에 병원에서 시술이나 수술을 받기보다 먼저 자세를 교정하거나 운동, 약물 치료를 하는 것이 좋다고 하는데요.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image-37-1024x682.png입니다

허리 통증을 완화시키기 위한 최선의 방법은 바로 ‘운동’이라고 합니다.

특히 전문가들은 코어 근육을 강화시켜주는 것만큼 좋은 치료법이 없다고 강조했는데요.

* 코어 근육이란? 신체의 중심축인 척추를 둘러싸고 있는 근육으로 복부, 허리 등은 물론 골반 주변과 엉덩이 깊숙이 있는 근육들

운동 후 허리 통증이 무려 75%나 감소한 것은 물론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초간단 운동법으로 허리 통증이 심한 직장인 분들이시라면 한 번 따라해보시길 바랍니다.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collage-1024x1024.png입니다
  • 누워서 할 때

① 누운 상태에서 엉덩이를 최대한 높게 들어올린다
② 그 다음 한쪽 다리를 20초씩 번갈아 들어준다

  • 의자에 앉아서 할 때

① 의자에 앉아 허리를 편다
② 양팔을 구부리고 양손이 어깨선보다 뒤로 가게 해 10초간 유지

가천대 연구팀이 코어 근육 운동의 효과를 실험으로 입증해 봤다고 합니다.

만성요통에 시달리는 사무직 여성 53명을 대상으로 절반은 코어근육 운동을 두 달동안 시행하고, 나머지 절반은 핫팩 같은 대증요법만 받게 해봤다고 하는데요.

두 달 뒤 코어근육 운동을 한 그룹은 허리 통증 수치가 평균 56점에서 평균 20점으로, 75%나 감소했다고 합니다.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image-38-1024x683.png입니다

심지어 운동을 마치고 2달 뒤에도 평균 26점으로 통증완화 효과가 길게 지속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또 허리를 굽히거나 펼 수 있는 관절 가동범위가 크게 향상됐다고 합니다.

이에 반해 대증요법만 받은 그룹은 받기 전과 후나 통증 수치에 큰 차이가 없었다고 해요.

이런 결과가 나온 이유가 코어 근육을 강화 시키면 척추 구조물들을 똑바로 세울 수 있어서 척추 신경이 압박받지 않게 되기 때문이라고 하는데, 자신은 모르지만 코어 근육들이 척추를 오랫동안 버티게 해준다고 하네요.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

Recen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