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일, 4월 16, 2024
Home건강"싼게 비지떡.." 돈 아낀다고 무면허 의사한테 '쌍꺼풀 수술' 맡긴 여자의 최후

“싼게 비지떡..” 돈 아낀다고 무면허 의사한테 ‘쌍꺼풀 수술’ 맡긴 여자의 최후

미용 성형수술이 보편화되면서 이에 따른 부작용 피해도 속출하고 있습니다. 성형 부작용이 가장 많이 발생하는 수술은 쌍꺼풀 수술이 1위, 코 수술이 2위, 안면윤곽 수술이 3위를 차지했는데요. 그중에서도 1위를 차지한 쌍꺼풀 수술은 재수술이 많은 이유는 쌍꺼풀 비대칭, 두께, 모양 등 불만족 때문이라고 합니다.

최근 한 여성이 쌍커풀 수술을 한 후 사진을 공개하면서 누리꾼들의 큰 관심을 받았습니다. 이 여성의 사연은 지난달 온라인 미디어 ViralCham!을 통해 전해졌는데요.

말레이시아에 거주중인 그녀는 돈을 아끼려다 성형수술 부작용을 겪었다고 주장했습니다. 주인공 A씨는 2년 전 쌍꺼풀 성형수술 후 한층 커진 눈을 기대하며 수술을 결심하였고 비교적 저렴한 병원을 찾아 수술을 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그녀의 인생은 수술 후 완전히 바꼈으며, A씨는 쌍꺼풀 수술 이후 자신의 삶은 망가졌다 한탄하였습니다. 그녀는 2년 전 성형수술을 결심한 후 주변으로부터 성형외과 전문의는 아니지만 쌍꺼풀 수술을 잘하는 곳이 있다며 추천받은 곳을 찾게 됩니다.

하지만 그녀가 찾아간 곳은 의사 면허증도 없이 아파트에서 불법 시술을 하는 곳이었으며, 불법 시술자는 대부분의 수술 도구를 살균하지 않고 절개를 할 때 사용하는 메스만 뜨거운 물로 데쳐 쌍꺼풀 수술을 진행했습니다.

그녀는 이 수술을 하기 위해 한화 약 133만 원을 지불했지만 시간이 지난 후 수술이 잘못되었다는 느낌에 다시 해당 불법 시술소를 찾아가 한화 약 44만 원을 지불하고 재수술을 진행하였습니다.

이후에도 만족스럽지 못한 결과로 A 씨는 2년 동안 수많은 의사를 찾아가 5번의 쌍꺼풀 재수술을 받았습니다. 이는 첫 수술을 제대로 된 성형외과에서 했다면 벌어지지 않았을 일이었을 수 있습니다.

그녀는 “쌍꺼풀 수술을 한 후 내가 원하던 것처럼 되지 않았다. 하지만 더 이상 재수술을 할 수 없다. 의사들은 내 눈을 보더니 내부 조직이 파괴되어 정상적인 눈으로 돌아가기 어렵다고 했다”라며 지난날을 후회했습니다.

마지막으로 그녀는 “성형수술 계획이 있다면 검증된 의사를 찾아가야 한다. 싼 가격에 혹하면 안 된다”라며 “또한 포토샵으로 만들어낸 수술 후기를 마냥 믿지 말라. 그들은 수술 후 발생하는 어떠한 사고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는다”라고 경고했습니다.

A 씨의 사연이 공개되고 얼마 후 또 다른 여성의 사연이 전해졌습니다. 그녀 또한 A 씨가 수술 한곳과 동일한 불법 시술소에서 코 성형 수술을 받았다고 주장했는데요. 영상 속 그녀의 코는 콧대가 좌우로 흔들리는 모습으로 충격을 안겨주었습니다.

쌍꺼풀, 코 수술 등 성형수술을 받은 여성 10명 중 3명 정도는 크고 작은 부작용을 경험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대부분의 부작용은 멍과 붓기였는데요.

한국 식품 커뮤니케이션 포럼에 따르면 전국 20세 이상 성형수술 경험 여성 402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한 결과 미용성형 후 부작용을 경험한 여성은 29.9%로 집계되었습니다.

미용성형 후 부작용으로는 멍, 붓기 등이 39.3%로 가장 높았으며, 색소 침착, 색소 탈색 소반이 13.8%, 얼굴 비대칭 11%, 염증, 괴사, 홍조 등이 9%, 파인 흉터 8.3% 등 순으로 높았습니다.

미용성형을 하게 된 이유로는 ‘만족스럽지 않은 외모’가 59%로 가장 많으며 ‘피부 노화를 개선하기 위해서’가 20.1%, ‘주위 권유로’ 7%, ‘남들도 다 하니까’ 4.7%, 등 순으로 높았습니다.

주로 미용성형을 받는 부위에 대해서도 조사해 보았는데요. 눈 성형술에선 쌍꺼풀 수술이 67.8%로 가장 높았으며 코 성형술은 콧대 높임 수술 49.6%, 얼굴 윤곽 교정술에선 턱 라인 교정이 35.1%로 가장 빈번하게 행해졌습니다.

성형 수술을 통한 부작용도 많지만 성형수술 후 만족도는 5점 만점 중 3.53으로 비교적 높은 편이였는데요. 성형수술을 받은 후 ‘이미지가 좋아졌다’고 답한 여성이 여성이 43%에 달했으며, 자신감 상승, 사회성 증가 등 긍정적인 변화가 많았습니다. 의외로 자신감 결여, 수술 전보다 못한 외모 등에 응답한 여성은 1%대로 미용성형 결과에 후회하는 여성은 그리 많지 않았습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

Recen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