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일, 4월 24, 2024
Home건강몸속 "지방 분해" 호르몬 분비를 극대화해 뱃살뿐 아니라 혈관 속 콜레스테롤도 녹아내리게...

몸속 “지방 분해” 호르몬 분비를 극대화해 뱃살뿐 아니라 혈관 속 콜레스테롤도 녹아내리게 하는 방법

오늘은 몸속 지방 분해 호르몬 분비를 극대화해 복부 지방뿐만 아니라 군살까지 제거할 수 있다는 운동법에 대해 소개한다.

지난 2019년, MBN ‘엄지의 제왕’에서는 톱스타들의 명품 몸매를 만드는 산부인과 전문의가 출연해 지방 분해 호르몬인 ‘아디포넥틴’과 이를 극대화할 수 있는 운동법에 대해 소개했다. 

아디포넥틴은 지방 세포에서 분비되는 단백질의 일종으로 아디포(지방) + 넥틴(녹아내리다) 지방이 녹아내린다는 뜻을 가지고 있다.

이 지방 분해 호르몬은 내장지방이 가득한 복부 뱃살을 줄이고, 군살뿐만 아니라 혈관 속에 떠다니는 나쁜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도 녹아내리게 하는 효과가 있다.

따라서, 아디포넥틴 호르몬 분비를 극대화하는 것이 중요한데, 이를 극대화할 수 있는 운동법은 다음과 같다.

뿜뿜 운동법

다리 사이 손뼉치기 운동법

오른쪽 다리를 직각으로 들어 올린 후 다리 사이로 손뼉을 친다. 다리를 내린 뒤, 다시 다리를 들어 올리며 손을 머리 위로 올린다. 동작은 양쪽 다리를 번갈아 가며 30~60초 동안 반복하면 되고, 서서히 심장 박동 수가 빨라 질만큼 운동의 속도를 올려준다.

심장 박동 수가 충분히 올라갔다고 판단되면 휴식을 취해준다. 이때, 적정 휴식 시간은 개개인 능력에 따라 다른데, 운동 능력이 좋은 이들은 30초가 적당하며, 운동 능력이 부족한 이들은 4~5분 충분한 휴식을 갖는 것이 좋다.

런지 운동법

책상이나 의자와 같은 지지대를 양손으로 잡고 똑바로 선다. 등과 허리를 편 상태에서 양쪽 무릎을 번갈아 직각으로 구부린다. 동작 시 등과 허리를 편 상태에서 배에 힘을 주고 진행하는 것이 포인트다.

동작 시 호흡은 앉으면서 들이마시고 일어서면서 내쉬면 되고, 양쪽 다리를 번갈아 가며 30~60초 동안 반복한다. 초보자의 경우 4세트씩 진행하고 이후 점차 늘려 나간다.

뿜뿜 마사지

보디 브러시 마사지

보디 브러시를 준비해 몸의 바깥쪽에서부터 안쪽으로 마사지 한다. 이 마사지는 셀룰라이트가 많은 허벅지나 팔뚝 부위 위주로 부드럽게 쓸어주는 것이 더욱 효과적이며, 샤워하기 전 몸이 마른 상태에서 해주는 것이 좋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

Recen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