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요일, 4월 18, 2024
Home건강심각한 당뇨 환자였는데 '이것'먹자 25kg 감량하고 혈당까지 뚝 떨어졌어요!

심각한 당뇨 환자였는데 ‘이것’먹자 25kg 감량하고 혈당까지 뚝 떨어졌어요!

고도비만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당뇨가 올 수 있을까요? 당뇨 같은 경우에는 선척적으로 유전적인 영향을 받는 경우도 있지만, 생활환경이라던가 식습관에 따라서도 얼마든지 올 수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당뇨병은 마른 체형도 절대 피할 수 없는 것이죠.

MBN ‘엄지의 제왕’

무엇보다 당뇨병이 있으면 체중 감량이 굉장히 어렵다고 합니다.

이는 당뇨병이 가지고 있는 인슐린 저항성으로 설명할 수 있는데, 인슐린은 당을 분해해서 에너지를 만들 수 있는 호르몬이라고 하는데요.

하지만 당뇨병 환자에서는 인슐린의 기능이 떨어져 있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신진대사가 떨어져 있어서 같은 양을 먹어도 살이 빠지기가 쉽지 않다고 합니다.

MBN ‘엄지의 제왕’

또 하나는 인슐린이 제 기능을 못하기 때문에 혈당이 높이 올라갔다가 급혁하게 떨어지는 것을 반복하게 되는데 당뇨병 환자에서는 높은 혈당보다 저혈당이 더 위험할 수 있다고 해요.

그렇기 때문에 최근에 간헐적 단식, 저탄고지 요법들은 당뇨 환자에게 상당히 위험할 수 있기 때문에 규칙적인 식사와 꾸준한 운동으로 천천히 살을 빼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는데요.

MBN ‘엄지의 제왕’에 그 어려운 일을 해낸 이헬렌 씨가 출연했는데 무려 -25kg을 감량하고 당뇨병까지 극복했다고 합니다.

25kg 체중 감량 후 혈당까지 잡은 이헬렌 씨의 다이어트 비법은 무엇일까요?

1. 유산소 운동 개발

MBN ‘엄지의 제왕’

* 팔 운동은 한국 무용 동작 응용, 다리 운동은 근력 강화 + 다리 매끈하게 해주는 발레 동작 이용 (각선미 관리)

준비자세 : 배에 힘을 빡~ 허리를 펴는 것이 포인트

① 팔을 한쪽씩 접으며 귀 옆을 쓰다듬고 펴주세요.
=> 양쪽 모두 진행 해주세요.

MBN ‘엄지의 제왕’

② 양손은 허리에 두고 한쪽 다리를 옆으로 멀리 딛는다
③ 나머지 다리를 뒤쪽에 딛고 무릎을 굽힌다
=> 동작은 크게 하는 것이 포인트

다리 스트레칭의 경우에는 평소 잘 안하게 되죠? 위처럼 스트레칭이 되는 큰 동작은 혈액, 림프 순환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따라서 노폐물 배출이 원활해지면서 다이어트에 크게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2. 방풍나물밥

MBN ‘엄지의 제왕’

다이어트를 시작하면서 제일 먼저 바꾼게 바로 밥이라고 해요.

하지만 잡곡밥이 소화가 잘 안되서 흰쌀밥을 먹을 수 밖에 없었었는데, 소화가 잘되는 흰쌀밥은 혈당을 올리는 주범이죠?

그래서 어떻게 먹어야 혈당 조절에도 도움이 되고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될까 고민하다가 혈관 건강에 도움이 된다는 방풍나물밥을 먹게 됐다고 해요.

방풍나물은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신진대사를 높이는 것은 물론 포만감을 올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또 풍부한 비타민B로 당 대사 과정을 수월하게 해주기 때문에 혈당 관리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3. 수제 초콜릿

MBN ‘엄지의 제왕’

이헬렌 씨는 평소 단 거를 너무 좋아해서 당뇨 환자임에도 불구하고 초콜릿을 간식으로 먹고 있었는데요.

사실 겉은 초콜릿이지만, 안은 바나나인 초콜릿이라고 합니다.

다이어트 하면서도 어떻게 하면 단것을 건강하게 먹을 수 있을가 생각하다 바나나를 이용해서 만들게 됐다고 해요.

100% 카카오 가루를 써서 당에 영향 없게끔 직접 수제 초콜릿을 만들어 먹는다고 합니다.

MBN ‘엄지의 제왕’

바나나는 당분이 많은 과일이라 당뇨 환자들은 주의해야 하는 과일이라고 하는데요.

바나나 100g당 당분이 한 14g 정도 들어 있다고 하는데, 바나나 1/4개만 섭취하면 혈당에 큰 영향을 주지 않는다고 합니다.

또 카카오 가루 같은 경우에는 감미료와 당분이 없기 때문에 안전하며, 56% 이상의 카카오 함량의 초콜릿은 건강에 유익한 초콜릿이라고 하네요.

무엇보다 초콜릿에는 항산화 성분인 폴리페놀이 풍부하기 때문에 카카오로 초콜릿 맛을 내고 또 포도당으로 단 맛을 내서 바나나를 먹을 수 있는 장점이 있는 아주 좋은 간식이라고 하네요.

출처 : MBN ‘엄지의 제왕’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

Recen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