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4월 20, 2024
Home건강"목만 돌려줬을 뿐인데.." 뇌로 가는 길목을 확실하게 뚫어주는 기적의 5분 운동법

“목만 돌려줬을 뿐인데..” 뇌로 가는 길목을 확실하게 뚫어주는 기적의 5분 운동법

뇌신경과 전문의가 출연해 뇌졸중, 치매와 같은 뇌혈관 질환을 예방하기 위해선 뇌혈관을 잘 관리해야 한다며, 목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목은 뇌혈관을 건강하게 유지하게 하는 통로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이에 오늘은 뇌로 가는 길목을 확실하게 뚫어주는 기적의 5분 목 돌리기 운동법에 대해 소개한다.

뇌 건강 지켜주는 <목 돌리기>

준비 운동

먼저 팔을 앞으로 곧게 펴고 손은 주먹을 쥔다. 그 상태에서 팔꿈치를 어깨와 수평이 되도록 뒤로 쭉 당긴다. 이때, 날개 뼈가 수축하는 느낌이 들어야 동작이 제대로 되고 있는 것이다.

그다음 숨을 내쉬면서 팔꿈치를 아래로 내려 가슴을 편다. 이 동작을 10회 한 뒤, 목 돌리기 운동을 하면 운동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다.

목 돌리기 운동법

가슴과 어깨를 펴고 손을 가슴뼈에 올려 상체를 고정한다. 그 상태로 고개를 앞으로 숙이면서 턱과 가슴뼈에 탁구공만 한 공간이 생기도록 유지한다. 

그다음 고개를 오른쪽으로 돌려주면서 귀와 어깨 사이에 테니스 공만 한 공간이 생기도록 한다. 이 동작을 고개를 천천히(10~20초 정도) 한 바퀴 돌리면서 반복한다. 동작 시 고개를 숙인 반대편이 스트레칭 되는 느낌을 느끼는 것이 중요하다.

이 동작은 오른쪽으로 10번, 왼쪽으로 10번을 1세트로 하며, 매일 1세트 하는 것을 추천한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

Recen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