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요일, 3월 28, 2024
Home건강"사과 이렇게 먹으면.." 콜레스테롤 수치를 확 낮추는 것은 물론, 병들어가던 혈관까지 되살리는...

“사과 이렇게 먹으면..” 콜레스테롤 수치를 확 낮추는 것은 물론, 병들어가던 혈관까지 되살리는 사과 섭취 방법

‘하루에 사과 한 알이면 의사를 멀리하게 된다’는 영국 속담이 과학적으로 입증됐다고 하죠?

영국 옥스퍼드대학의 아담 브리그 교수팀은 매일 사과를 먹는 사람과 콜레스테롤 저하제 ‘스타틴’을 복용하는 사람들에게서 나타나는 효과를 수학적 모델을 이용해 분석한 결과 사과 섭취가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효과가 있음을 확인했다고 밝혔습니다.

사과를 매일 복용하는 것이 심혈관 질환으로 인한 각종 사망률을 스타틴만큼이나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다고 결론을 내렸다고 합니다. 이미 콜레스테롤을 낮추기 위해 약을 복용하고 계신다구요 ? 매일 사과를 먹게되면 약의 양을 최소로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이런 보약같은 사과를 ‘이렇게’ 먹으면 콜레스테롤 수치를 확 낮출 수 있는 것은 물론, 병들어가던 혈관까지 되살릴 수 있다고 하는데요. 어떻게 먹어야 할까요 ?

엄지의 제왕

바로 양파, 당근과 함께 주스로 만들어 먹는 것 입니다. 양파에는 항산화 물질을 퀘르세틴 성분이 함유되어있는데요. 이 성분은 콜레스테롤 축적을 막아 염증 억제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 당근에는 식이섬유가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지방과 콜레스테롤 흡수를 억제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며, 사과 속 플라보노이드는 혈관을 확장해 혈류 개선, 혈압 감소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사과와 양파, 당근 3가지 모두 생명줄을 지키는 염증을 청소하는데 훌륭한 식품으로 콜레스테롤이 걱정이 되시는 분들은 바로 만들어드셔야겠죠 ?

엄지의 제왕

재료 : 양파 1/2개 (90g) , 사과 1개 (140g) , 당근 1/4개 (50g) , 물 250ml

먼저 양파와 당근을 각각 끓는 물에 5분 정도 데쳐 준비해주세요. (양파는 끓는 물에 데쳐주면 매운 맛이 빠져 먹기가 좋으며, 당근도 삶아주면 단맛이 더 많이 살아난다고 합니다) 그다음 믹서에 양파, 당근, 사과를 넣어주세요. 마지막으로 물을 250mL 넣고 액체 상태가 될 때까지 곱게 갈아주면 완성입니다.

엄지의 제왕

양파즙을 먹고 콜레스테롤 수치가 떨어지는 사람들이 많고, 양파즙 섭취를 중단하면 콜레스테롤 수치가 상승하는데 콜레스테롤을 낮춰 염증 청소에 도움을 받으려면 꾸준히 먹는 것이 좋겠죠 ?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

Recen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