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건강 “이거 먹고 20kg 감량했어요” 살이 안 빠져서 스트레스라면 올리브오일을 ‘이렇게’ 먹어보세요!

“이거 먹고 20kg 감량했어요” 살이 안 빠져서 스트레스라면 올리브오일을 ‘이렇게’ 먹어보세요!

0
“이거 먹고 20kg 감량했어요” 살이 안 빠져서 스트레스라면 올리브오일을 ‘이렇게’ 먹어보세요!

열이 가해지지 않은 채로 첨가물 없이 순수하게 생산된 올리브오일을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오일이라고 하는데요. 이런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오일은 당뇨병 환자에서 당지수가 높은 식사에 대한 혈당 반응을 감소시키죠.

당뇨병 환자가 당지수가 높은 식사를 했을 때 식사에 버터를 함유하거나 지방이 적은 경우 식사 후 곧바로 포도당 수치가 상승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당지수가 높은 식사라도 올리브오일과 함께 먹었을 때 급격한 혈당 수치 상승은 발견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올리브오일은 그냥 먹어도 좋지만, 사실 그냥 먹기가 힘들죠. ‘이렇게’ 먹으면 맛있게 섭취하면서 체중 감량은 물론이고, 당뇨병 완화에도 도움을 준다고 하는데요. 과연 올리브오일을 어떻게 먹어야 할까요 ?

엄지의 제왕

올리브유 방울토마토 절임

재료 : 방울토마토 30개, 다진 양파 반 개, 바질 잎 5~6장, 미니 모차렐라치즈 10개, 올리브유 6큰술, 레몬즙 3큰술, 꿀 1큰술, 소금 1작은술, 오레가노 2작은술, 파슬리 2작은술

먼저 커다란 샐러드 볼에 다진 양파를 담아주세요. 그리고 올리브유를 부어주신 다음, 레몬즙을 넣고 꿀도 약간 넣어주세요.

엄지의 제왕

이후 소금을 소량 넣고, 오레가노를 넣어주세요. 마지막으로 방울토마토와 모차렐라치즈를 넣고 섞어주면 완성됩니다.

(오레가노는 톡 쏘는 향, 달콤한 맛이 특징인 향신료입니다. 오레가노와 파슬리는 맛과 향을 업그레이드 하기 위해서 들어가는 것이지만, 없으면 생략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아침에 만들어서 저녁에 드셔도 좋고, 다음 날 드셔도 좋고, 3~4일 냉장보관 가능합니다.

엄지의 제왕

그렇다면 올리브유와 방울토마토의 음식궁합은 어떨까요 ? 올리브유와 방울토마토는 찰떡궁합이라고 합니다.

토마토에는 라이코펜이라는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있는데, 이 라이코펜 자체가 지용성이기 때문에 기름과 함께 섭취하면 흡수율이 높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 라이코펜은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효과가 있는데요. 올리브유와 드시면 흡수율을 높여서 맛도 건강도 최고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