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4월 20, 2024
Home건강"요플레처럼 떠먹었더니 살 빠졌어요" 다이어트+해독 효과 있는 떠먹는 클린 식초 레시피

“요플레처럼 떠먹었더니 살 빠졌어요” 다이어트+해독 효과 있는 떠먹는 클린 식초 레시피

우리는 24시간 독소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미세먼지, 환경호르몬과 같은 독소가 혈액을 타고 온몸에 퍼질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이 독소는 뇌, 간, 뼈, 근육은 물론 정액과 모유에도 쌓일 수 있다고 합니다.

엄마의 영향으로 신생아 몸에 화학물질 300여가지가 축적되었다는 연구결과도 있다고 해요. 우리의 건강은 물론이고 아이의 건강을 위해서 우리 몸의 해독은 꼭 필요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EC%9D%B4%EB%AF%B8%EC%A7%80-001-9-1024x577.png입니다
ⓒ MBN ‘엄지의 제왕’

MBN ‘엄지의 제왕’에 김명성 식초 장인이 출연하여 마시기만 해도 체지방을 분해하여 다이어트 효과는 물론 우리 몸속 쌓인 독소를 해독해주는 식초를 공개했습니다.

바로 떠먹는 클린 식초라고 하는데, 일반적으로 식초는 조미료 또는 물과 함께 음용하는데 효능을 높이고 상시 섭취가 가능하도록 요플레처럼 떠먹는 식초를 만들었다고 합니다.

김명성 식초 장인은 평소 물 100리터와 설탕 10kg를 사용하는 것이 기본적인 식초 베이스라고 하는데, 떠먹는 클린 식초 또한 같은 비율로 물 5L와 설탕 500g 즉, 10:1비율로 준비하면 된다고 하네요.

천연 발효 식초 만들기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EC%9D%B4%EB%AF%B8%EC%A7%80-007-4-1024x576.png입니다
ⓒ MBN ‘엄지의 제왕’

① 물 5L, 설탕 500g 10:1 비율로 재료 준비
② 물이 끓기 시작하면 설탕을 넣고 뚜껑을 닫지 않는다
③ 끓고나면 약불로 맞춘 뒤 3시간 이상 졸인다
④ 물의 양이 20%가량 줄어들면서 당도를 높인다
⑤ 완성된 식초 베이스에 원하는 식재료를 넣는다
⑥ 6개월 이상 실온에서 숙성한다

*위 방법은 천연 발효 식초를 만든 방법이며, 떠먹는 클린 식초의 주재료는 '녹두'로 녹두와 함께 먹는 것이 핵심이라고 합니다.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EC%9D%B4%EB%AF%B8%EC%A7%80-008-4-1024x575.png입니다
ⓒ MBN ‘엄지의 제왕’

녹두에는 녹말 뿐 아니라 단백질 함량이 아주 풍부하다고 하는데요.

여기에다가 아르기닌을 포함한 필수아미노산 그리고 미네랄이 풍부하기 때문에 우리 몸에서 지방산의 대사라던지 에너지 공장을 돌리는데 필요한 대사 과정에 아주 필수적인 영양소들이 잘 포함되어 있다고 합니다.

그로 인해서 우리가 같이 운동이나 식습관을 병행하는데 내장지방을 태우는데 훨씬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떠먹는 클린 식초 만들기

ⓒ MBN ‘엄지의 제왕’

① 5시간 이상 물에 불린 뒤 녹두 껍질을 제거한다
② 찜 솥에 면포를 깔고 물이 끓으면 녹두를 올려 중불에서 50분간 찐다
③ 찐 녹두(400g), 식초 베이스 4큰술, 우유 2큰술을 믹서에 갈아주세요 Tip. 걸쭉한 농도로 가는 것이 포인트!
④ 곱게 간 재료에 꿀과 식초를 더한다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EC%9D%B4%EB%AF%B8%EC%A7%80-013-1024x576.png입니다
ⓒ MBN ‘엄지의 제왕’

아무리 굶어도 살이 안 빠지는 분! 특히 체지방이 안 빠진다면? 천연 발효 식초가 제격이라고 합니다.

그 이유가 우리 세포에 보일러와 같이 에너지를 생성하는 기관이 있다고 하는데, 이 곳이 바로 ‘미토콘드리아’라고 하는데요.

그런데 이렇게 식초를 통해 해독을 시켜주면 미토콘드리아 기능도 활성화되고 신진대사도 좋아지면서 지방 분해 효과로 다이어트에 큰 도움이 되는 것이라고 해요.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EC%9D%B4%EB%AF%B8%EC%A7%80-014-1024x575.png입니다
ⓒ MBN ‘엄지의 제왕’

당장 만들어 먹고 싶은데, 아무래도 떠먹는 클린 식초의 베이스인 천연 발효 식초를 만드려면 6개월을 기다려야 하다 보니까 그렇게 오래 기다리기 힘드신 분들은 굳이 만들지 않고 시중에 구입해도 무방하다고 합니다!

떠먹는 클린 식초를 직접 시식해본 엄지의 제왕 패널들의 경우 생각과 달리 달콤하고 고소하다며 감탄을 금치 못했으며, 아이들 이유식과도 같은 맛이라며 이게 정녕 식초가 맞는지 디저트 그 자체라고 호평했습니다.

이제 간단하게 떠먹는 클린 식초를 맛있게 먹으면서 체지방 + 독소를 함께 잡아보시길 바랍니다.

출처 : MBN ‘엄지의 제왕’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

Recen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