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산을 하고 나면 다양한 신체의 변화가 있습니다. 특히 출산 후 골반이나 허리 통증을 겪으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흔히 골반이 틀어졌다고들 많이 하시는데요.
임신과 출산을 하면서 골반 주위 근육들이 비대칭이 되면서 통증을 유발합니다. 물론 임신과 출산이 아니라도 잘못된 자세로 주변 근육이 긴장을 하면서 조금씩 골반이 틀어질 수도 있습니다. 또한 근육량이 적은 여성들이 골반 틀어짐으로 고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골반은 신체 중심 축의 하나로 고관절과 연결되어, 다리를 움직일 수 있게 하고 체중을 지탱하는 역활을 하며, 또한 내부 장기인 방광과 내장, 여성들의 자궁을 보호해주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골반이 틀어지면 몸 전체 대칭이 무너지고 허리 통증이 생기며 척추를 직접 받치고 있어 허리 균형까지 깨지게 됩니다. 또한 골반이 앞으로 쏠리면 키도 줄어들고, 뱃살도 나오게 됩니다. 하지만 스트레칭을 통해 골반을 되돌릴 수 있습니다.
오늘은 틀어진 골반 재빠르게 돌려주는 ‘스피트 골반 교정법’에 대해 소개드립니다.
1. 다리들기
등을 바닥에 댄 채 눕고 손바닥이 하늘로 가게 해 손등이 바닥에 닿게 합니다.
턱이 들리지 않게 살짝 당겨줍니다.
발을 곧게 쭉 편 상태에서 발끝을 세웁니다.
한쪽 다리를 당기지 않을 정도로 위로 들어올립니다. 오금이 바닥에 닿아야 정상이고 오금이 뜨는 만큼 골반이 틀어진 상태 입니다. 양쪽 다리 각각 15회씩 합니다.
2. 무릎 포개기
발바닥을 바닥에 닿게 하고 무릎은 어깨보다 약간 벌린 후 세웁니다.
한쪽 무릎을 안쪽으로 기울게 하고 반대편 무읖으로 그 위를 눌러줍니다. 다른사람이 무릎을 살짝 눌러주면 좋습니다. 양쪽 15회씩 실시 합니다.
3. 다리 벌리기
발과 무릎을 모은 상태에서 무릎을 세워 준 후 다리의 힘을 풀면서 다리를 양쪽으로 벌리는걸 15회씩 합니다.
처음부터 무리가 되지 않게 횟수를 늘려 가는게 좋습니다. 골반의 교정과 골반 사이즈 감소까지 도와줍니다.
4. 4자 다리 당기기
똑바로 누운 상태에서 한쪽 다리를 안쪽으로 굽 혀줍니다.
굽힌 다리 반대 손으로 종아리 아랫부분을 당겨 줍니다. 양쪽 다리 번걸아가며 10초간 합니다.
실제 스피드 골반교정법으로 운동 후 골반 검사한 결과 골반과 어깨 틀어짐 각도와 측면 틀어짐 각도가 줄고, 키가 2.1cm 늘어났습니다. 효과가 즉시 나타나는 운동법 입니다.
소개된 4가지 운동들은 고관절과 골반을 움직이는 중요한 근육들을 도와주며, 무리가 안가게끔 해주는 운동입니다. 꾸준히 장기적으로 한다면 더욱 좋은 효과가 있다고 전문가도 추천하고 있습니다. 틀어진 골반과 몸의 군형도 되돌리고, 숨겨진 키도 되찾아 보세요.